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테슬라 MODEL3 가격 충돌테스트 결과!!!

by 몽상쟁이 2021. 8. 20.
반응형

전기차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배터리 가격과 어떤 종류의 배터리를 사용하게 될지에 대한 끊임없는 이슈가 나오고 있다. 

 

코로나가 지구 환경의 경고라는 말이 많은 만큼 인간으로써는 더 이상 환경에 대해서 생각을 안할 수가 없는 상황이되었고, 현재 전세계 기업들의 ESG에 대한 기업을 운영하기 위한 노력까지 더해지고 있다.

 

테슬라에 대한 초기 우려와는 다르게 꾸준히 자율주행과 그 성능에 대해서 기술력을 발전시키고 있고, 차량의 완성도 또한 높이 올라가고 있다. 

테슬라 MODEL3 충돌테스트 결과

많은 완성차입장에서 전기차를 개발하면 테슬라와는 많은 품질적인 측면에서 월등히 앞설 것이다라는 전망을 내놓았지만, 실질적으로 뚜껑을 까보니 그렇게 차이가 없다라는 결론이 나오고 있는 시점.

 

테슬라는 앞으로 소프트웨어의 변모를 어디까지 보여줄지 상당히 궁금해진다.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오너인 일런 머스크가 괴짜인것은 분명하지만, 세상에 이로운 것을 많이 전파하는것 또한 사실이다.

 

KNCAP에 대한 모델3가 업데이트되어 공유를 드릴건데, 일단 결과는 2등급을 받았다. 어떤 점에서 점수가 적게 나왔는지 같이 알아보고, 영상을 통해서 모델3의 충돌테스트 결과도 같이 보도록 하자.


테슬라 MODEL3 KNCAP 결과-

 

테슬라 모델3 충돌테스트 결과

2021 테슬라 모델3

- 차량구분 : SALOON_M

- 모델 : 모델3

- 차체형상 : 4도어

- 세단차량중량 : 1645Kg

- 주요사양

LED헤드램프, LED전방안개등, LED주간주행등, LED리어램프, 차선이탈경고, 차선이탈방지보조, 주행조향보조, 타이어공기압경고, 정속주행(정지,재출발), 엔진시동(버튼), 8에어백(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운전석무릎, 커튼, 1열사이드), 50kWh 리튬이온 배터리, 15인지 중앙 터치스크린, 후륜구동, 18인치 휠
(옵션) Full Self Driving, 19인치 휠

테슬라 모델3 충돌테스트 결과

보행자 안전성, 사고예방안전성에 대한 점수가 미비한 것으로 보인다. 그중에서 비상자동제동장치 부분에서 2점 만점에 0.9점을 받았고, 차로유지지원장치 안전성은 4점 만점에 0점을 획득했다.

이 부분은 영상을 통해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테슬라 모델3 충돌테스트 결과

충돌안전성에서는 '좌석 안전성'의 점수가 상당히 낮다. 이 부분은 시트의 영향이 큰데, 시트의 개발을 어디 업체에서 하는지 모르겠지만, 이 부분은 개선을 할 필요성이 보인다.

 

테슬라를 시승해보지는 않았지만, 아무래도 시트가 그렇게 완성도가 높지 않은 듯 하다. 이 결과만 보면 말이다.

테슬라 모델3 충돌테스트 결과
테슬라 모델3 충돌테스트 결과

앞서 언급했던 두가지 사항에 대한 점수가 낮다. 근데 차로유지지원장치 부분에서 점수를 받지 못한게 의아해하다. 사양도 기본사양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필요가 있을 듯 하다.

▶ 테슬라 MODEL3 충돌테스트 결과 영상보러가기 클릭!!!


테슬라 MODEL3 가격-

 

테슬라 MODEL3 스탠다드 가격
테슬라 MODEL3 퍼포먼스 가격

아무래도 가격은 사용자 편의 옵션등을 고려해서 측정해야 하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견적을 한번 뽑아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위에 이미지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급부족으로 2022년 주문이 가능한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인기는 정말 끝이없네요. 빨리 완성차들의 선전을 기원해봅니다. 테슬라의 안전성과 생각보다 저조한 충돌테스트 결과를 보면서 아쉽다는 생각이드네요.

 

일단 전기차의 가격이 빨리 조금 안정화 되었음 하는게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장 바라는 점이며, 배터리 가격들이 떨어지는 순간 그 순간이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를 빨리 이용해서 지구의 이상기온과 이런 이상한 바이러스가 하루 빨리 사라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특히 아이들의 미래가 걱정인 부모로써는 정말 바라는 마음이 간절합니다.

 

아이들이 마스크를 벗고 신나게 뛰어 놀수 있는 그날이 올때까지 다들 환경오염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