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제네시스 GV60 가격 전기차 어떨까?

by 몽상쟁이 2021. 9. 3.
반응형

현대차의 프리미엄 모델인 제네시스, 현재까지는 잘 만들어지고 있고, 꾸준히 좋은 미래를 향해 잘 달려가고 있다는 느낌이다. 물론 나만의 생각일수도 있다. 하지만 미래는 긍정적이어야 하지 않을까?

 

대한민국의 대표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를 굳이 까고 싶지는 않다. 자부심을 더 가지고 싶다. 우리를 먹게 해주고 삶의 질을 향상 시켜주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이다.

 

제네시스 모델도 꾸준히 이제 SUV 모델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 평소 도로에 다녀봐도 정말 제네시스 모델이 많이 보이는 걸 아실 수 있을 것이다.

 

제네시스는 2025년부터 수소, 전기차만 생산하겠다고 발표가 났다. 2030년까지 내연기관에 대한 차량의 생산을 멈춘다고까지 발표를 했다. 

 

이건 분명히 지켜질 것이다. 기업들의 목표가 있으면 무조건 그렇게 목표에 맞게 기업은 달리기 때문이다. 정말 고무적인 일이며, 향후 수소충전소, 전기 충전시설의 확충이 빠르게 생겨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든다.

▶ 제네시스 모델 2025년까지 모든 차량 수소, 전기차만 생산한다 기사보기 클릭!!!

 

제네시스 2025년 전기차만 출시… 2030년 내연기관차 판매 멈춘다

제네시스 2025년 전기차만 출시 2030년 내연기관차 판매 멈춘다

www.chosun.com


GV60 어떻게 출시될까?

 

2021년 8월 19일 내외장 디자인이 공개되고, 예상대로 투-라인 쿼드램프, 파라볼릭 캐릭터 라인, 쉐입은 전동화 되면서 조금 달라졌지만 여전히 남아있는 오각형 그릴 등 제네시스의 패밀리룩 요소들을 그대로 계승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C필러 부근 글래스처리가 굉장히 독특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더불어 리어 트렁크 리드쪽에 고정식 윙으로 보이는 에어로 다이내믹 구조물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신규 제네시스 엠블럼 및 클램쉘 후드를 적용하였다.

 

디자인면에서 많은 사람들의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데, 내장 인테리어는 대체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지만, 외부 디자인에서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갈리고 있다.

 

배터리는 SK이노베이션 제품이 사용된다고 한다. 

제네시스 GV60 디자인
제네시스 GV60 디자인
제네시스 GV60 디자인

14.5인치 디스플레이 두개가 나란히 배치된 디지털 콕핏이 센터페시아를 가로질러 자리하고 있고, 제네시스 X 컨셉 카에 적용되었던 회전식 크리스털 기어다이얼과 2D 제네시스 로고가 실제로 양산되어 적용된 모습이다.

 

세계최초로 BEV 방식에서 비접촉(무선) 충전이 적용되며, 품질안정화 이유로 60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고 하니 참고 바란다. 무선충전 옵션 차량이 600대 한정이니 참고바란다.

 

GV60 무선 충전 속도는 11kW로 1시간 동안 최대 11kW의 전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고 한다. 배터리 용량을 고려하면 완충까지 약 6시간이 소요된다고, 10시간 가까이 걸리는 일반 완속충전기(7kW)에 비해 크게 빠른 속도다.

 

GV60의 생산은 울산 2공장에서 맡고 가격은 전기차 보조금 전액 지원을 위해 기본형 제품이 6000만원 미만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으며 6000만원이 넘으면 국가 보조금을 50%만 지원하기 때문이다.


씨트로앵이 생각나는 건 어쩔수가 없는 듯하다. 하지만 그래도 나름대로의 제네시스의 모습은 보인다. 디자인이 맘에 안들면 안사면 그만이다. 뭐가 문제인가?

 

쏘나타 같은 경우도 디자인이 자꾸 산으로 가고 있어 사람들이 외면했듯이 결국 그런 것들은 피드백이 될 것이다. 디자인 부분보다는 성능과 안전성에 많은 포커싱을 맞춰서 차량을 봐주시기 바란다. 물론 디자인이 예뻐야 사고 싶은건 사실이다. 그건 인정한다.

 

디자인이 그렇게 망조가 아니면, 안전성에 더 포커싱을 두라는 말씀이다. 이제는 정말 전기차 시대에 살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피부로 와닿는다. 필자 또한 다음 차량은 무조건 전기차를 구매할 것인데, 아직은 시기 상조라 생각해서 좀 더 추이를 보고 있다.

 

배터리의 안정화도 필요하며, 고체 배터리가 대세가 될 것인지, 아니면 두개의 형태가 꾸준히 같이 갈 것인지도 궁금하다. 분리막에 대한 기술력을 더 키워야 할 것이며, 화재 발생은 이제 더이상 일어나면 안 될 것이다.

 

현대차의 꾸준한 성장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좋은 차량 안전한 차량 많이 개발해주셨음 한다. 거기에 내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