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수미네반찬' 김수미 황태구이 저녁 반찬 이걸로 고민 끝!!!

by 몽상쟁이 2020. 1. 17.
반응형

김수미 황태구이 레시피

TV에서 항상 나오는 수많은 레시피 가운데, '수미네반찬'에서 나오는 요리가 정말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오는 주말에 와이프와 함께 먹어볼 김수미 황태구이 레시피를 가져왔는데요. 

따라 하기만하면 저녁거리 걱정없는 김수미표 레시피, 정말 만족하는데요.

이렇게 제 블로그에 포스팅을 계속해서 레시피 관련해서 올려볼 생각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황태구이는 양념때문에 태우기 쉬운데요. 황태 육수로 만든 김수미표 황태구이 지금부터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추운 겨울 밥도둑 [황태구이] 레시피

 

재료 : 황태포, 다시마,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고추장, 고춧가루, 참기름, 다진마늘, 양조간장, 설탕, 통깨

최현석 요리사가 알려주는 황태란 무엇이냐? 명태를 추운 겨울바람에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하면 황태가 된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김수미 황태구이 재료

2. 본격적인 [황태구이] 만드는 법

 1) 황태 손질법 : 말린 황태의 꼬리, 지느러미를 가위로 제거 합니다.

 2) 황태 대가리, 다시마를 끓여 황태육수를 만듭니다.

김수미 황태구이 황태 손질방법

 3) 황태구이 안 태우는 비법① : 말라있는 황태에 황태육수를 적셔 촉촉하게 한다.

    황태가 딱딱해 그냥 고추장을 발라 구우면 타기 때문에, 황태육수를 사용해서 굽는다고 합니다.

김수미 황태구이 안태우는 비법

 4) 황태구이 안 태우는 비법② : 기름 없이 황태를 초벌구이 한다.

 5) 황태구이 안 태우는 비법③ : 초벌구이 할 때 황태육수를 살짝 넣는다.

김수미 황태구이 레시피

 6) 황태구이 양념장 만들기 :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3작은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양조간장 2큰술,

    설탕 4작은술, 다진 대파 쫑쫑, 곱게 다진 청양고추 1개, 다진 홍고추 1개, 통깨를 넣어서 잘 섞습니다.

 7) 황태구이 안 태우는 비법④ : 황태가 촉촉할 때 양념장을 바른다. 뒷면은 양념할 필요가 없다. 껍데기라 바르면 

    타기만 한다네요.

김수미 황태구이 레시피

 8) 황태구이 안 태우는 비법⑤ : 껍질이 노릇노릇 익을 때 쯤, 약불에서 한번만 뒤집어 꾸꾹 눌러 양념이 밸 때까지만

    살짝 굽는다.

 

 

 

 ** 포인트 !! 약불로 은은하게 구워줘야 한다!! ** 양념이 밸때까지 구워줘야 고추장 냄새 없고, 볶음 고추장이 되어서

     맛있다고 합니다.

 9) 한입 사이즈로 먹기 좋게 자르고 통깨 뿌리면 완성!!!

김수미 황태구이 레시피

이렇게 간단하게 밥 한그릇 뚝딱!! 해치울 수 있는 김수미 황태구이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오늘 당장 만들어서 와이프한테 사랑을 좀 받아야 겠어요. 주말에는 또 뭘 해먹을지 고민을 해보고 포스팅도 해봐야겠습니다.

요리라는게 하다보면 재미가 있더라고요. 어렵다고 생각하지마시고, 주말에 와이프를 위해서 그리고 아이를 위해서 부엌에 한번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저도 요즘 요리를 자주하다가 최근에 못갔는 '수미네반찬'을 계기로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많은 정보를 주는 블로거가 되겠으며, 클릭의 의미가 있는 블로그 사이트가 되겠습니다. 항상 노력할테니 지켜봐 주시고, 혹시 댓글에 다른 레시피가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 작성 부탁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되시고, 항상 행복 하셨음 좋겠습니다. 사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