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쏘나타하이브리드 2754만원부터 20.1km 가슴에 품다!!

by 몽상쟁이 2020. 5. 21.
반응형


최근 유가가 마이너스까지 떨어지긴했지만, 그래도 서민들은 차량의 유지비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기름값에 대해서 상당히 민감하다. 최근 유류가 많이 내려서 서민들의 뉴스 인터뷰에서만 보더라도 행복해하는 모습이 보인다.

이렇듯 우리는 아니 서민들은 이런 사소한것부터 절약을 해나가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생활비에 대한 부담감을 많이 줄일 수 있다는 거 자체가 메리트가 있다는 소리이다.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중형차인 쏘나타는 하이브리가 무려 연비가 20.1km을 실현했다. 나 같은 사람 기준으로 따지면 회사출근의 경우 왕복 20km정도 되는데 현재 유가 기준으로 1,190원기준으로 따지고 보면 결국 버스비 보다 더 싸게 출.퇴근이 가능하다는 얘기이다.

정말 혁명이라고 말 할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럼 쏘나타하이브리드 관련해서 트림별 가격과 연비에 대해서 좀 더 상세히 알아 보도록 하자. 1.쏘나타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표

세제혜택 후 기준 가격은 2754원 ~ 3599만원으로 책정됐다. 이 가격은 LF쏘나타 대비 100만원 인하한 수준이다. 추가된 사양 고려했을때 200만원의 상품성 경쟁력이 추가되는 셈이라고 한다.

세부 트림으로 소개해드리면,

스마트 : 2754만원

프리미엄 : 2961만원

패밀리 : 3130만원

밀레니얼 : 3330만원

인스퍼레이션 : 3599만원

쏘나타 2.0 가솔린과 비교했을시 가격 차이는 310~408만원 수준. 하이브리드 모델경우 기본형 모델부터 이중접합차음유리, 오토에어컨이 추가되는 등 사양이 강화됐다. 빌트인 캠 적용시 별도의 보조배터리 없이 주차 중 녹화를 지원한다. 

배터리 위치 최적화로 가솔린 모델 수준의 트렁크 공간 또한 확보했다고 한다. 16인치 휠 기준 20.1km_(도심 20.2, 고속 20.1)로 LF 쏘나타 하이브리드 대비 10% 이상 개선됐다.

반면 엔진 최고출력은 152마력, 최대토크는 19.2kgm으로 소폭 줄어들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에는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능동 변속제어(ASC) 기술이 처음 적용됐다. 주행 모터를 활용해서 자동변속기를 초당 500회 제어하는 신기술!!!

해서, 기존 하이브리드 대비 30% 빠른 변속을 통해서 연비를 10%, 제로백은 0.2초 단축했다.

쏘나타 신형 출시 1년 성적표는 과연 어떨까? 링크 바로가기 클릭!!!

2020쏘나타 하이브리드 견적뽑아보기 바로가기 클릭!!!

쏘나타 충돌테스트 결과 바로가기 클릭!!!

차량의 향후 미래는 어떻게 될까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개인적으로 해본다. 결국 카 셰어링 서비스가 대세를 이룰것이라고 저는 생각한다.

이제 메이커 차량들은 결국 개개인의 소비자가 아닌 카 셰어링에게 차를 싸게 팔기위해서 세일즈를 하게 될것이다. 왜 이런 생각을 하게되었느냐? 결국 '자율주행'이라는 차량이 나오게 되면 사람이 운전하는 시대는 끝이 난다고 봐야하기 때문이다.

택시운전자가 없어질것이고, 테슬라 오너인 '일론 머스크'가 했던 말이 기억난다. 테슬라를 구매한 오너분들은 '테슬라 자율주행 차량'을 이용하여 영업도 가능하다. 1년에 약 3000만원정도의 수익을 낼 것이다. 라고 말이다.

이 말이 어떻게 나왔느냐, 자율주행이라는 차를 내가 구매하고 퇴근하고 집에다 주차를 해두면 '카 셰어링 서비스'에 등록만 해두면 근처 차량이 필요한 사람이 차를 찾을 것이고 그럼 스스로 차량이 움직여서 그 사람을 태워주고 돈을 벌어오는 방식이다.


웃기게 들리는가? 현실 가능성 '제로'라고 생각하는가? 나는 절대로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미 자율주행 차량의 발전속도는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몇 년후에는 이런 일들이 분명히 미국에서부터 일어날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결국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만이 그 특권을 누를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 미래에 대한 투자로 주식을 하고 있는것이고 말이다. 사람들은 당장 눈앞에 펼쳐지지 않는 것에 대해서 상당히 부정적이다. 하지만 그 미래가 당장 눈앞에 펼쳐지고 나서야 후회를 하게된다.

나는 왜 그때 그러지 못했을까? 하는 후회말이다. 결국 자신이 미래를 선택하고 결정하는 것이다. 그 미래에 대해서 자신이 선두주자가 될 수는 없다면 거기에 발 맞추어 가는 기업에 투자하는 방법도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생각한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