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일일 자동차 보험이란? 보상과 가격은?

by 몽상쟁이 2020. 5. 16.
반응형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운전을 한다. 그리고 왠만해선 고등학교 수능을 치르고 난 다음 제일 먼저 하는게 '운전면허 취득'일 것이다.

나 또한 그랬고, 지금도 그럴것이다. 이렇듯 운전면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소지하고있을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모두 자차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래서 가끔씩 친구의 자동차라던지 아니면 가족중 차량을 운전하게 되는일이 비일비재하게 생긴다. 

그럼 운전자 보험도 안들어 있는 상태에서 운전하기에는 상당히 부담스럽다. 사고가 안날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이런일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바로, '일일 자동차 보험'이라는게 생겨났다. 그럼 이런 보험이 어떤 효력을 발생하는지와 대략적인 금액을 한번 확인해봤다.

그러니 혹시나 갑작스럽게 지인의 차량을 운전해야 되거나, 가족중 차량을 운전 해야할때 잘 활용하면 좋은 팁이 될 것같다.

1. 일일 자동차 보험이란?

가입 즉시 24시간 동안 호력이 발생한다. 이 상품을 판매하는 곳은 KB손해보험과 더케이손해보험 2곳외에도 많이 있다. 하지만 두 가지만 비교해볼까 한다.

기 상품은 자동차보험 가입자는 물론 자동차가 없는 사람도 가입이 가능하다고 한다.

두 상품중에 비교를 하면 더케이 손해보험이 조금 유리하다. 30대 남성 기준으로 그랜저를 승용1 기본형_(차량 미소유)으로 가입했을 때 더케이손해보험의 '원데이자동차보험' 보험료는 5,000원 내외.

반면 KB손해보험은 KB모바일하루자동차보험 1만원가량 됐다. 

이 조건은 승용2(차량소유) 조건은 KB손해보험과 더케이손해보험 모두 5,000원 내외였다.

모두 스마트폰으로 가입이 간편하게 하루 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다.

최근 보험 적용 분야도 중고차, 스키, 등산 등 까지 다양해졌다고 한다. 기간이 짧기 때문에 보장 범위를 꼼꼼히 살펴보는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2. 일일 자동차 보험 어디까지 보장해주나?

하루짜리 보험은 기존 자동차보험과 마찬가지로 운전자의 차량은 물론 상대방의 차량과 신체 손해를 보상한다.

보상 한도는 대인은 무한, 대물은 3,000만원이다. 또 가입자는 3,000만원이 한도라고 한다.

하루짜리 자동차보험은 일반적인 자동차보험과 달리 차대차 사고가 아닌 단독사고는 보상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바란다.

일일 자동차 보험은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한다고 한다. 5,000원정도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수 잇는 시대가 된 것이다.

일일 자동차 보험은 월평균 가입 건수가 무려 1만8,000건에 이른다고 하네요.

이렇듯 우리가 생활에서의 불편한 것들이 생기면 상품이 생기고 있기때문에 우리가 모르는 정보가 상당히 주위에서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항상 운전을 하기전에는 '난 괜찮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운전은 절대로 자기 자신이 잘한다고 사고 나지 않는 그런게 아닙니다.


그러니 꼭!!! 어떤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이런 일일 자동차 보험등을 가입해서 운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즉시, 효력이 발생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이고 순간 급하게 운전을 해야하는 일이 생기면 상당히 좋은 상품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그럼 다들 안전 운전하시고, 꼭 운전하시기전에 안전벨트!! 착용하는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