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충돌테스트 그 이상을 본다.!!!

by 몽상쟁이 2020. 5. 11.
반응형

현업 자동차 설계쪽 업무를 하고있는 '몽상쟁이'입니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차량의 충돌 결과와 제원 및 가격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에 대한 우리나라 인식자체가 안좋다기 보다는 아직 많은 사람들이 그 진가를 모르는 것 같습니다. 물론 '효리네 민박'에서 볼보 차량이 나오는 바람에 많은 인식을 바꾼건 사실이지만, 아직 미비합니다.

그래도 최근들어 사람들의 안전성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면서 '볼보'차량이 최근에는 거리에서 많이 보이더라고요. 

저도 나중에 외제차를 구매하게되면 꼭 볼보를 염두해두는 입장에서 좋은 현상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국산차가 더 많이 팔리는게 더 좋겠죠?

안전성면에서는 '볼보'라는 브랜드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볼보의 슬로건 자체도 맘에 드는게 사실이구요.

하여튼 오늘은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차량의 성능은 어떨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제원 및 가격

우리나라 에서는 '왜건'의 무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판매량이 심각하다. 확실한 세단도 아닌 그렇다고 실용적인 SUV도 아닌 애매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기 때문이다.

볼보 V60도 아시겠지만 왜건형태이다. 하지만 V60 오너들은 이용해보는 순간 그런 생각들을 하지 않는 분위기인듯 하다.

볼보 V60은 S60보다 전장과 휠베이스는 25mm, 3mm씩 밖에 차이가 나지않는다. 하지만 외관 느낌상 v60은 훨씬 더 웅장한 느낌이다.

볼보는 v60 승차감을 세단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한다. 그리고 시트, 대시보드, 도어트림, 등 실내 대부분을 고급스러운 가죽으로 마감했다.

계기판은 누적 주행거리, 이번 주행거리, 100km당 연비, 1L당 주행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다.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며, SUV보다 전고는 낮지만 넓은 휠베이스 덕분에 2열 및 트렁크 공간을 갖추고있다. 2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엄청난 적재 공간이 나온다.

볼보 V60 최고출력 254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2.0L 직렬 4기통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S60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다.

볼보 v60이 약 140kg 무겁고, 차체가 높아진 만큼 둔하다는 생각이 들수 있지만,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여전히 주행 감각이 좋다는 평가다.

시내보다는 고속도로 주행시에 좀 더 좋은 움직임을 보이는게 인상적이다. 가속력도 좋아 추월 및 차선 변경시 원할한 성능을 보여준다.

T5 기본트림 가격 : 5,280만원부터~

T5 프로트림 가격 : 5,890만원부터~


기본트림에는 '시티세이프티,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ACC), 차선유지보조(LKA), 파일럿 어시스트등의 기능을 갖췄다.

LED 헤드램프,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루프, 핸즈 프리 전동식 테일게이트, 18인치 알로이 휠등도 적용. 기존 2018년형 V60 크로스컨트리에 비해서 휠은 작아졌지만,

오디오 시스템이 보급형이 들어갔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편의 및 안전장치는 더 늘엇고 가격 또한 T5 기존으로 299만원 낮아졌다.

볼보는 우리나라에서 무덤과도 같은 '왜건'의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가격을 파격적으로 책정했다고 한다.

서비스 기간은 '5년 또는 10만km 무상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한다. 

얼마전 지인분께서 s60을 구매하셨는데, 차량의 조금 이상이 생겼는데 바로 수거해가서 차량에 전고 조사를 다시 해서 드린다고 하는 걸 봤다.

어지간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서비스까지 완벽하게 신경을 쓰는 볼보자동차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


2.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충돌테스트 결과_(유로엔캡)

볼보 차량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충돌테스트'결과라 생각한다. 2018년 기존 볼보 v60 테스트 결과가 있어 공유드린다.

2년동안 많은 더 많은 발전을 이뤘겠지만 현재 최신 결관느 2018년이니 이 점 참고바란다.

역시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차량 또한 별 5개 획득을 무난히 받은 차량이다.

Adult Occupant : 96%

Child Occupant : 84%

Vulnerable Road Users : 74%

Safety Assist : 76%

좀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충돌테스트 상세결과 바로가기 링크 클릭!!!

개인적으로 캠핑을 좋아한다. 그렇다보니 무조건 캠핑을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SUV를 구매하기를 고민한다. 

하지만, 세단의 편안함 승차감을 SUV에서 기대하기는 쉽지않다. 이렇듯 캠핑이나 자신의 여행을 자주 다니는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시는 고객들에게는 볼보 V60이 딱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무난한 트렁크 공간과 안정감 있는 드라이브 느낌까지 더해주는 차량은 웨건만큼 좋은 차량은 없다고 생각한다.

세단, SUV 두가지 장점을 생각하신다면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면서 이번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