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호텔 배달 음식 시켜도될까?

by 몽상쟁이 2021. 7. 20.
반응형

왠지 호텔에서는 음식을 시켜먹으면 안될 것 같고, 또 그렇게 하면 안된다는 말을 들은 것 같은데, 확실한지는 잘 모르겠다.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것 같아서 해당 내용에 대한 것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어디를 놀러가거나 할땐 음식이 빠질 수 없다. 그렇다고 호텔을 예약해놨는데, 호텔 음식만 먹을수는 없는 노릇 아니겠는가? 특히 호텔을 자주 이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행동에 조심한다고 배달음식을 포기하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밖에 나가서 먹는 경우가 허다하다.

호텔배달음식 가능해?

여기서 명쾌한 답을 하나 드리자면, 

 

▶ 호텔도 모켈 처럼 배달음식을 시켜서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단, 조건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배달은 보안상의 이유로 객실까지 오는 것이 허용되지 않아서 1층 로비에 직접 내려가 음식을 받아야 한다는 사실.

 

해외의 경우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위해서 인근 식당과 제휴를 맺고 음식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고, 점차 확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호텔에서 배달음식을 시키는 것에 대해서는 전혀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는 사실이다.

 

다만 예의상 먹고 남은 음식은 잘 정리해서 한쪽에 모아두면 룸 청소시 알아서 잘 처리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1. 신라호텔에서 배달음식 가능한가? 

신라호텔 배달음식 가능한가?

첫번째, 확인내용

어떤 블로그의 글을 참고해서 말씀드려보자면, 이렇다. 계란찜과 닭발 주먹밥까지 시켜서 '신라호텔 정문'까지 받으러 가고 되고, 로비까지 들어오시긴 하지만, 오토바이가 설 수 있는 장소가 따로 있다고 한다.

 

정문까지는 배달비 1,000원이었고, 로비까지 오는거는 2,000원 더 추가 요금 내야 한다고 한다. 

 

두번째, 확인내용

또 다른 블로그의 글은 치킨배달을 시킨 내용이다.  어떤 블로그를 보고 무작정 네네치킨으로 전화를 걸었다고 합니다. 역시 마찬가지, 로비에서 계산하고 픽업하면 된다고해서 주문 배달 완료!! 했다는 내용.

 

 ▶ 호텔에서도 배달음식이 당연히 된다는 사실!!! 신라호텔이든 어디든 가능하니 절대로 체면 차리지 마시고 주문시켜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정말 배달 되는거야?

또 다른 블로그의 글을 확인해봤습니다.

 

컨시어즈에 근무중인 지인에게 물었고, 대답은 이렇게 돌아왔다고 하네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호텔에서 배달 음식이 안되는 이유-

 

1. 투숙객의 안전과 쾌적함을  위해, 외부인 출입은 철저히 통제되기 때문

2.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자극적인 음식 냄새

3. 호텔 브랜드 이미지 감소

4. 호텔 내 업장 피해

5. 객실 내 과도한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위생 문제

 

결론적으로 위생적인 문제와 투숙객의 안전과 쾌적함을 위해서인 듯 하다. 하지만 다른 내용의 확인해보면 역시 '호텔 외부에서 받아' 다른 고객에게 피해가 되지 않게 캐리어에 넣어 온다던지, 냄새가 적게 나는 음식을 주문하는 정도 배려를 해주면 어떨까 하는 답변이 왔다고 하네요.

 

배달 음식을 시키더라도 최대한 다른 고객에게 피해가 되지 않는 범위안에서는 배달음식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3. 호텔 배달음식 추천메뉴_(8가지)

 

1. 아구찜 

2. 족발, 보쌈_(쟁반국수 패시브)

3. 낙곱새

4. 차돌짬뽕과 삼성볶음밥

5. 햄버거

6. 치즈닭갈비

7. 해물찜

8. 치킨


여름인데도 코로나가 지칠 줄 모르고 있습니다.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서 지금 전국적으로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이며, 단계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날씨는 폭염에 힘들어지고, 외출은 점점 더 힘들어지는 와중에 많은 사람들이 지치고 힘들때 입니다. 이럴때 일수록 나만 괜찮겠지 하는 생각은 지워버리고, 최대한 나라도 노력하자 라는 마음으로 남들에게 피해는 주지 않았으면 합니다.

 

개인 위생 철저히 하시고, 마스크 정말 많이 덥더라도 꼭 착용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하루 빨리 백신과 치료제가 나와서 이런 마스크 없는 일상이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21.07.19 - [[몽상쟁이] 핫 이슈/ESPORTS] - 모바일 rpg 게임 추천과 종류에 대해 알아봤다.

2021.07.18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송도 배달 맛집 여기는 먹어보자!!!

2021.07.15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자동차 사고 교통사고 유로엔캡 EuroENCAP 이란?

2021.07.14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및 충돌테스트 결과!!!

2021.07.13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안전벨트 클립의 위험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