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FIAT 500E 가격 EuroNCAP 충돌테스트 결과!!!

by 몽상쟁이 2021. 12. 21.
반응형

FIAT 500은 이탈리아 자동차 제조업체 피아트에서 생산하는 전륜구동 A세그먼트 해치백이다. 500이라고 쓰고 이탈리아어로 친퀘첸토라도 읽는다.

 

이름이 500인 이유는 처음 만들어졌을 때부터 500cc의 배기량을 가진 소형 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특유의 프론트 디자인과 전임 차량의 이름 때문에 토폴리노라고도 불린다.

 

4세대가 시대의 흐름에 맞춰 2020년 전기차로 출시되었다. 전장은 기존보다 20mm 늘었고, 너비 또한 60mm 가량 늘었다고 한다. 42kWh짜리 소형 배터리 팩을 장착했으며, 최고출력은 88kWh(약 118마력) 이고 1회 충전으로 약 32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도심 출퇴근용 전기차로는 충분한 성능이고, 폭스바겐 e-업과 형제차들, 혼다 e, 미니 SE 같은 비슷한 전기차들보다 공인 주행거리가 우월하다. 

 

가격은 초기 출시판인 라프리마 카브리올레 기준 3만 7,500유로_(약 5,100만 원)부터 시작한다. 6월부터는 라 프리마의 일반 해치백 버전도 공개가 되었다.

 

피아트500e 리뷰

FIAT500E
FIAT500E
FIAT500E

피아트의 충격적인 충돌테스트를 기억하실지 모르겠다. 필자가 일전에 포스팅 했던 것이 있었는데, 손담비가 해당 차량을 몰고 다녀 화재가 되기도 했고, 그로 인해서 충돌테스트가 궁금했고, 역시나 처참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2020.02.15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때문에 이번에 나온 4세대에서는 충돌테스트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했습니다. 물론 전기차량이죠. 때문에 차량 충돌에 있어서 상당히 업그레이드가 안되는 이상 판매에도 분명 문제가 될 것이라고 봤기 때문이죠.

 

그럼 유로NCAP에 대한 피아트 500E 충돌테스트 결과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할까요?


FIAT500E 유로NCAP 충돌테스트 결과-

FIAT500E EuroNCAP 충돌테스트결과

일단 결과만 봤을 때는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입니다. 별 4개라니요. 정말 전기차 자체가 차체를 상당히 견고하게 해준다는 생각이드는건 저뿐인가요?

 

영상을 통해서 그럼 우리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FIAT500E EuroNCAP 충돌테스트결과

FIAT500E EuroNCAP 충돌테스트결과

일단 차량 자체가 상당히 작기 때문에 충돌에는 분명 열악한게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상을 확인해보셔서 아시겠지만 충돌에 대한 대비가 생각보다 상당히 잘 되어있어서 놀랐습니다.

 

CHILD 충돌테스트 같은 경우도 80%에 해당하는 결과를 얻었다는게 상당히 충격적이기는 하네요. 이런 소형차가 80%까지 충돌테스트에 해당하다니 정말 대단한 발전입니다.

 

이제는 피아트 차량을 구매해서 타고 다녀도 괜찮다는 생각이드네요. 앞서 포스팅 했던 손담비차량은 전기차량이 아니었죠. 그 차량은 별 점수가 없을만큼 충돌테스트 결과가 처참했기 때문에 어떻게되면 타고 다니다 사고가 나면 사망할 확률이 너무나 높았죠.

 

이런 소형차들은 여성 운전자들이 많이 운전하기 때문에 특히 남성 운전자보다 운전도도 미숙해서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어 이런 충돌 성능이 좋아야 된다고 항상 생각해왔었습니다.

 

이번 전기차가 나오면서 상당히 많이 개선되어서 소비자로써 마음이 많이 놓이네요. 어떤 차량이라도 승객의 안전을 생각하는 설계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차량이 아니라 무기나 시한폭탄과 다를게 없습니다. 차량을 구매 하실 때 아직까지 차량의 안전을 생각하지 않는 구매를 하시는가요?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꼭 차량의 안전 충돌 테스트 결과를 확인하고 자신이 구매할 차량 구매 리스트에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가족들이 있는 분들은 더더욱 말이죠.

 

그럼 다음 시간에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운전, 안전운전 생활화 하시기 바랍니다.

2020.07.23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벤츠 클래스 순위 등급 쉽게 해결!!

2020.04.14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SUV JEEP '지프글래디에이터'로 트렌드에서 벗어나보자!!

2021.12.14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후방추돌 교통사고 합의금 에어백이 안 터진다??

2021.11.23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X3 페이스리프트 가격 유로 NCAP 충돌 평가 확인해보자!!

2021.11.16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포르쉐 박스터 가격 중고 유지비 실화임?

2021.10.20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BMW M2 컴페티션 프로모션 가격 한눈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