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벤츠 클래스 순위 등급 쉽게 해결!!

by 몽상쟁이 2020. 7. 23.
반응형

차량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바로, 차량뒤에 적힌 영문자가 무슨 뜻을 가지고 있는지 등급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


일단, 벤츠 클래스 순위와 등급만 보더라도 종류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영어 단순 알파벳으로 등급을 구분을 해놓았다고는 하지만, 일부러 외우지 않는 이상 이해하기 쉽지는 않은 부분이다.


해서 오늘은 '벤츠 클래스 순위와 등급'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한다. 그러니 혹시나 벤츠 구매의사가 있으신분들이나, 평소 벤츠차량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데, 도통 헷갈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벤츠 클래스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A,C,E클래스 뭘 뜻하는거야?

-A클래스 : 소형 해치백(B세그먼트)

-B클래스 : A클래스보다 큰 '준중형'정도의 해치백/MPV_(C세그먼트)

**세그먼트가 뭐지? 바로가기 클릭!!!***

-C클래스 : 준준형급 세단(D세그먼트)

-E클래스 : 중형 또는 대형급 세단(E세그먼트)

-S클래스 : 대형급 세단(F세그먼트)


<오프로드 / SUV 라인>

-G클래스_(오프로드 모델)

-GL-클래스_(SUV모델)


<쿠페라인>

-CL-클래스 : 독일어_(Coupe+Leicht의 약자)


<로드스터 라인>

-SL-클래스 : Sportlich_(스포틀리쉬:스포티한) + Leicht의 약자


<럭셔리 픽업트럭 라인>

-X클래스

여기에 롱 휠베이스 버전, 쿠페버전, 카브리올레, AMG 등 많은 세분화시키면 수십 가지로 모델이 분류되기 때문에 우리는 거기까지 알 필요는 없겠죠? 앞서 언급한 모델 별 의미정도만 알아도 충분히 벤츠 클래스 등급에 대해서는 아시는 정도는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A,B,C,E,S, 모델은 보통 세그먼트로 분류한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소형, 준준형 등 별도의 체급으로 그냥 일반적으로 많이 부른다.



2.세그먼트 간단 설명

A 세그먼트(Mini-car) : A세그먼트는 '미니 카(Mini-car=아주 작은)'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ex: 쉐보레 스파크, 스마트 포투, 피아트 500C가 대표적인 모델


B 세그먼트(Small-car) : B세그먼트는 둘째 동생 같은 느낌의 '스몰 카(Small-car=작은차)'를 의미한다.

ex: 폭스바겐 '폴로' 푸조 '208' 기아 '프라이드'가 대표적인 모델


C 세그먼트(Midium-car) : "세 번째로 작은 차는 뭘까?", "음, 작은 것 중에서 가장 큰 차는 뭘까?"

ex: '준준형차'_(소형과 중형 사이) 현대 '아반테' 혼다 '시빅' 르노 '메간' 대표적인 모델


D 세그먼트 (Large-car) : D세그먼트는 '라지 카(=Large-car)'로 형용하지만, 대형차까지는 포함하지 않는다.

ex: 아우디 'A4'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가 대표적인 모델


E 세그먼트(Executive-car): E세그먼트도 물론, D세그먼트 보다는 차체가 큰 등급이지만 사이즈로만 분류하기에는 급이 다르다. 실제로 Large같은 개념이 아니라 '경영진( Executive)'이라는 뜻의 수식어가 붙기 때문.

ex: 쉐보레 '임팔라' 아우디 'A6'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가 대표적인 모델


F 세그먼트(Luxury-car) : F세그먼트는 '럭셔리 카(=Luxury-car)'라고 말한다.

ex: 아우디 'A8' BMW '7시리즈' 벤츠 'S클래스'가 대표적인 모델이다. 현대차로는 EQ900이 있다.



오늘은 벤츠 클래스 등급과 그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 혹시나 잘 모르실 세그먼트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궁금증이 좀 해결되셨나요? 차량은 제가 항상 설명을 드리지만,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셔서 구매를 하셨음 하는 바램입니다.


물론 최근에는 차량 충돌테스트 자체가 워낙 까다롭게 변모하고 있고, 거기에 맞게 차량의 설계도 되고있지만, 제가 앞서 포스팅했던 '피아트'같은 모델은 이런 안전등급에 있어서는 정말 안중에도 없는 듯 개발을 했는지, 충돌테스트가 처참했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 장마철이라 특히 아침에 출근할때보면, 사고가 많이나고 있는걸 확인하게 되는데, 이쯤에서 타이어 점검도 해보시고, 와이퍼 점검 또한 미리미리 해두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내가 아무리 운전을 잘 한다고해도 상대방 차량이와서 충돌해버리면 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에서 일어날지 모르기때문에 주위를 잘 살피는 '방어운전' 또한 습관화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