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테슬라 유아인차 '테슬라 모델X' 정보 3가지

by 몽상쟁이 2020. 8. 10.
반응형

테슬라의 인기가 연예인들에게까지 많이 퍼지고 있는 듯하다. 최근 '나혼자 산다'에서 배우 유아인이 타고 나와서 화재가되었던, 테슬라 모델X에 대해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테슬라 모델X는 다목적 스포티 유틸리티차량(SUV)이다. 차 문을 열고 닫을 때 매의 날개짓처럼 차문이 열리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유명하다.


2012년 2월에 발표했엇고, 2015년 9월 30일 정식 출시된 차량이다. 5~7인승에 앞서 설명한대로 팔콘 윙 도어를 탑재하여 좁은 공간에서도 편하게 내릴 수 있게 제작되어있다.

또한 바이오 디펜스 모드 시스템을 갖춰서 생화학 공격시 차량 안을 지킬 수 있다고도 한다. 가격은 약 9천 4백만원으로 알려져있다.


스마트폰, 테블릿PC처럼 수시로 OTA업데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고, 카메라가 8대 달려 있어 오토파일럿 모드시 모든 카메라를 사용하고 4개 채널 블랙박스 기능이 제공되고 있다.

주행시 계기판에 사각지대를 포함한 주변 차량을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1.테슬라 모델X의 안전도는 어느정도 수준인가?

교통사고 사망사고는 자동차의 전복으로 인해서 많이 일어난다. 전체 교통사고중 약 2%만이 전복사고이나, 사망사건은 35%가 '전복 사고'에서 일어난다.

특히 SUV의 경우 무게 중심이 세단보다 높기때문에, 이런 전복 사고가 쉽게 일어난다.


일반적으로 백만대당 사망 확률이 더 높다. 그러나 '모델X'는 전기차 특유의 낮은 무게 중심으로 전복 테스트를 통과했다. 한마디로 '전복이 불가능한 최초의 SUV로 기록'되었다는 것이다.

2017년 6월 13일 테슬라 모델X가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안전 테스트 결과 모든 항목에서 별 다섯 개를 받으면서 역대 평가 SUV 모델 가운데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SUV가 모든 테스트에서 만점을 받은 것은 '테슬라 모델X'가 처음이라고한다.


전 차종 중에서 최고 점수는 '테슬라 모델S'가 가지고 있다고 한다. 2019년 'Large Off-Road'클래스의 최고의 자동차로 선정되기도 했다.



2.테슬라 모델X의 한국 출시는 언제 됐나?

2018년 여름 테슬라 한국 홈페이지에서 500만원의 예약금과 함께 사전 예약을 받았었다. 가격은 1억 3천만원 부터 풀옵션 1억 6천만원가량으로 책정이 되었었다.


다들 아시겠지만 모델x는 전기차 보조금이 지원되지 않는 모델이다. 한국 정부의 친환경 인증을 받지 않았기 때문이다.



3.테슬라 모델X의 경쟁차량

-메르세데스-벤츠 - GLE

-포르쉐 - 카이엔

-BMW - X5, X6

-랜드로버 -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스커버리

-볼보 - XC90

-아우디 - Q7, Q8, E-트론

-인피니티 - QX60

-렉서스 - RX

-제네시스 - GV80

-아큐라 - MDX

-링컨 - 에비에이터

-캐딜락 - XT6

* 테슬라 모델 X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4.테슬라 모델X의 가격

마지막으로 상세한 모델X의 시승기는 위 영상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나가서 한국에서 판매량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으나, 안전성면에서는 정말 끌리는 차량임에는 틀림이 없다는 생각드네요.


그럼 다들 최근 역대급 장마로 인해서 피해가 많으신데, 항상 빗길 운전 조심하시고, 국지성 폭우 대비하는 운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