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테슬라 장기렌트 한달만에 모델3 만나보자!!

by 몽상쟁이 2020. 7. 21.
반응형

생활속에 '전기차'가 정말 확~ 들어왔다는 생각이든다. 최근들어 출근을 하면서 '테슬라' 모델이 너무나도 많이 보인다. 우리가 3G 휴대폰을 사용할때, 스마트폰으로 얼마나 빨리 바뀌었는지 기억하는가?


생각보다 엄청난 속도로 우리 생활속에 자리잡아서 삶의 변화까지 송두째리째 바꿔놓았다. 그렇듯 이제 전기차 또한 우리 생활속에 어느순간 자리 할것이라 생각되어진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인프라'구축이 선행되어야 하겠지만, 최근들어 짓는 아파트 주차장에서는 무조건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가 되고있고, 고속 충전 또한 설치가 되고 있기 때문에 인프라 구축은 시간문제라고 본다.


이렇듯 우리는 현재 '전기차 = 테슬라'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테슬라 장기렌트'도 많이 알아보는 추세인듯 하다. 그래서 '테슬라 장기렌트' 관련하여 자료를 수집해봤다. 현재 우리나라에 보급된 테슬라 모델은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테슬라 장기렌트' 비용은 얼마정도 드는지 또한 같이 알아 보도록하자.



1.테슬라 1분기 판매량

테슬라는 지난 1분기(1~3월) 판매량은 4070대로 국내 전체 전기차 판매량(8831대)의 절반에 육박한다. 테슬라는 수입차 업체별 판매량 집계에서 벤츠(1만5400대) 그리고 BMW(1만1331대)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2.테슬라 장기렌트

왜 사람들은 '테슬라 장기렌트'를 원하고 있을까? 바로 구매하는해서 대기하는 것 보다 훨씬 빨리 인수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모델3 같은 경우는 개인 고객들이 찾는 경우가 대다수이고, 심지어 계약 조건에 따라선 차를 직접 구입하는 것보다 더 비싼 경우도 있다고 한다.


그런데도 '모델3' 장기렌터타는 '없어서 계약 못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라고 한다. 이유가 뭘까? 롯데렌터카는 지난 13일 모델3 장기렌터카 계약을 진행했었는데, 하루만에 '150여대'가 완판되었다고 한다.

사전예약만 수십대였다고 한다. 롯데렌터카는 공식적으로 모델3 사전예약을 진행한 적도 없는데 고객들이 먼저 일찌감치 연락을 한다고 한다.


'완판이 된 이후에도 대기하겠다고 한 고객들이 너무 많아서 2차 물량을 진행해야 될 것 같다고 한다.'

SK렌터카도 작년 11월과 지난 4월 두 차례에 걸쳐서 모델3 장기렌터카 계약을 진행했고, 역시 완판이 되었다.


장기렌터카 조건은 구매하는 것보다 비싼 경우가 있다.


<구매를 할 경우,>

모델3 출고가격은 스탠다드 트림 기준 : 5400만원 

 - 국고지원금, 지자체보조금 : 1200~1800만원 받으면,

TOTAL : 3600만원 ~ 4200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세금 포함하면 4500만원 수준이다.

(여기에 자동차 보험료가 추가로 들어가게 된다.)


<장기렌터카의 경우,>

선납금과 계약 기간 등에 따라 지불 해야 하는 가격이 달라진다.

선납금을 많이 내고 계약 기간을 길게 할수록 고객에게 이득이다.

선납금 30%.24개월 계약할시,

24개월이 지난 후 차량을 인수하겠다고 하면, 차량 가격의 50~70% 정도를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


이 경우, 총 비용은 5000만원이 훌쩍 넘게 된다. 세금과 보험료가 모두 다 포함된 가격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모델3를 장기렌터카로 찾는 개인고객들이 많다는 것은 빨리 모델3를 타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결론이다.


아직 테슬라 중고차 시세가 예측이 어려운 것도 장기렌터카를 찾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한다. 중고차 가격이 지나치게 떨어질 가능성이 있는 반면, 렌터카를 계약하면 계약기간이 끝난 뒤 차를 인수하지 않고 렌터카 업체에 반납해도 되기 때문이다.


특히, 계약 기간을 36개월, 48개월 정도로 길게 잡으면 매달 납부해야 하는 가격과 추후 차량 인수가도 낮아지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이득이라는 것이다.


3.테슬라 '모델3'사양


테슬라의 안전도는 어떨까? 아래 테스트한 공인인증 기관결과를 공유해 드린다.

- 2019년 미국 NHTSA 최고 등급 미국NHTSA

- 2019년 미국 IIHS 최고 등급(TOP Safety Pick +) 미국 IIHS

- 2019년 유럽 NCAP 최고 등급 유로NCAP

-2019년 유럽 NCAP "Large Family Car" 제일 안전한 자동차 선정 [45]

- 2020년 미국 IIHS 최고 등급 Safety Pick + 획득 미국 IIHS

테슬라 자동차는 "극 관성 모멘트"가 크기 때문에 측면, 후면 충돌 등 실제 사고시에 자동차 몸체의 비틀림이 적어 자세 제어가 더 뛰어나다. 

가장 무거운 부품인 배터리가 바닥에 깔려 있어 전복사고의 확률이 적다. 

(교통사망 사고의 가장 큰 부분은 전복으로 인해서 일어난다) 


전면 충돌시, 무거운 엔진이 승차공간으로 압박할 수 있는 내연기관 자동차와 달리, 큰 엔진이 없는 테슬라는 훨씬 안전하다. 미국 등에서는 모델3의 보험가격이 캠리보다 싸게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한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테슬라 모델3'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테슬라 모델3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오늘은 '테슬라 모델3'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조금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지금 내연기관의 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전기차 중간쯤에 와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시대는 금방 변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두는 우리가 되었음 좋겠네요.


현재 저도 차량을 교체해야하는데, 정말 딱 어중간한 과도기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좀 더 관리를 잘해서 다음차는 무조건 '전기차'로 구매할려고 생각을 하고 있으니깐요.


머지않아, 향후 5년안에는 전기차가 거리에 정말 많이 보이는 시대가 올거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그러니 혹시 저처럼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전기차 관련주 꼭 지금부터 '적금' 넣는다 생각하시고 한 주 한 주 사서 모으시기 바랍니다.


꼭, 나중에는 좋은 투자가 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다들 안전운전 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