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폭스바겐 니부스 국내 출시?

by 몽상쟁이 2020. 6. 14.
반응형

차량의 구매 목적이 무엇인가? 항상 어떤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적'이 있어야 구매를 하고 나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당히 녹아들수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또 그 제품의 구매 목적을 잃어버리고 팔아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차량도 마찬가지이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구매하지 않았을때, 그리고 그렇게 생각하고 구매했는데 잘 맞지 않을때는 깊은 후회가 밀려온다. 하지만 차량은 되돌릴 수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전 많은 것을 검토해보고 차를 시승도 해보고 해야하는 것이다.

자신이 생각한 느낌이 안들수도 있고, 안맞는 차량일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차량을 구매하시기 전에 많은 차량을 시승해보시라는 걸 추천드리고 싶다.

이런 시승에 관해서 관대하신 분들이 많아서 그러는데 정말 우리나라에서 시승에 대한 것들이 잘되어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시승 신청을 하셔서 꼭 먼저 시운전을 해보시고 차량을 구매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다.

폭스바겐에서 생산하는 소형 쿠페형 SUV 차량 '폭스바겐 니부스'또한 소형 쿠페형 SUV이기 때문에 보는거와 직접 타보는거에 대한 괴리감은 상당할 것으로 생각이 되기때문에 꼭 시승해보시기 바란다.

1.폭스바겐 '니부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0년 5월에 브라질 시장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주로 라틴 아메리카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인 차량으로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한다.

6세대 폭스바겐 폴로를 기반으로 한 SUV 차량이며, 2021년에는 유럽 및 남아프리카 공화국 시장에도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한다.

차량은 사양은 200 TSI, 컴포트라인, 하이라인 형태의 3가지로 구성이된다. 6개의 에어백, 크루즈 컨트롤, 트랙션 컨트롤, 자동 비상 제동장치 등의 안전장비가 적용되었다고 한다.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연동 기능과 폭스바겐 자체 앱스토어와 연동이 이루어지는 10.1인치 디스플레이 등의 편의기능 또한 탑재됐다고 한다.

국내 출시 가능성은 글로벌 시장 전략 차종인 폭스바겐 티록이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라 현재로써는 등장 가능성이 낮은 편이라고 한다.

2.폭스바겐 차량 목록

3.폭스바겐 '니부스' 사양

전장 : 4266mm / 전폭 : 1757mm / 전고 : 1493mm / 휠베이스 : 2566mm 

적재공간 : 415리터 / 파워트레인 최고출력 : 128마력 / 최대토크 : 20kg.m 3기통 1리터 터보엔진

최근 국내에서 출시된 XM3와 비교시 전장은 304mm, 전폭 63mm, 전고 77mm, 휠베이스 154mm 작은 크기를 지닌다.

현재 폭스바겐 이외의 제조사들은 각국의 다양한 규정에 따라 적합한 모델들을 출시하고 있는 추세이다. 단적인 예로 중형 세단인 파사트의 경우 북미사양유럽사양이 각각 존재하며,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플랫폼까지 서로 다른 부품을 사용하고 있다.

엔트리 트림 같은 경우는 현지 기준으로 1만 4800달러_(약 1830만원)부터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고 한다. 최근들어 차량의 가격이 상당히 많이 착해(?)지는 분위기이다. 그만큼 이제 차량의 가격 메리트를 많이 끌어내리는 추세인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우리나라에서는 앞서도 설명해드린대로 '티록'이 출시예정이라 니부스는 아직 알수없지만 이런 차량의 출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가 없다.

미래는 '자율주행 차량'들의 시대가 올것이다. 그러면 현재 차량 대여업체인 '우버'라는 회사는 분명히  뜨게 될 것이고, 차량의 개개인 소유하는 개념은 결국 사라지게 될 것이라는 생각이든다. 그만큼 차량에 투자를 하는데는 그렇게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한사람이다.

그 돈으로 미래를 위한 투자를 하고싶지 굳이 차량에 투자를 하고 싶지는 않다는 생각이다. 결국 차량은 소모품이고, 감가상각비가 너무나도 좋지 않기때문이다.

나의 목적인 '차량 충돌 테스트'결과를 보고 싶었는데, 니부스는 아직 차량 충돌테스트 결과가 없었습니다. 다음에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되면 제 블로그에도 업데이트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니부스 티저영상 확인하러 가기 클릭!!!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