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2020 푸조2008 디자인이 다했다.!!!

by 몽상쟁이 2020. 6. 25.
반응형

차량을 구매할때 어떤 조건을 가장 강력하게 자신을 이끄는가요? 단연 누가 뭐래도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에 디자인까지 더한다면 더더욱 좋겠죠. 어느정도 차량의 가격대가 형성되어있으면 그 차량은 안전도 또한 올라갈 것이고, 그렇죠?

우리나라에는 푸조라는 차량이 시중에 많이 보이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모델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는 디자인을 가진 차량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한 사람입니다.

최근 푸조에서 나온 푸조2008 모델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푸조 차량도 차량에 디자인을 신경쓰면 괜찮게 만든다는 인식을 강렬히 심어준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는 무엇인가? 미국의 IDEA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시상식이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디자인의 혁신성, 기능성 등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매년 각각 제품 디자인 부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디자인 컨셉 부문으로 나눠 수상작을 선정한다고 한다.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6,5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었다고 한다.

푸조 2008 SUV는 '수송 디자인'분야에서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이번 수상은 6번째 디자인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한다. 푸조만의 디자인의 경쟁력을 다져가는 듯 하다. 디자인을 잘보시면 아시겠지만, 전면은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것이라고 한다. 

전면 LED 주간 주행등이 심사위원단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는 후문이다. 앞과 뒤에 동일한 형태로 자리한 삼각형 모양의 캐릭터라인은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리어램프라고 한다.


1.푸조2008 제원 및 가격

가격 : 3,290 ~ 3,590만원 / 연료 : 디젤 / 배기량 : 1,499cc / 연비 : 17.1km/l / 정원 : 5명

경쟁차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2.푸조 2008 충돌테스트 결과_(유로NCAP 테스트)

아쉽게도 푸조2008 차량은 별 5개 만점중에 4개를 획득했다. 보행자 안정성 점수와 안전보조 시스템에서 점수가 상당히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직접 보시는게 더 편할거라 생각해서 링크를 걸어 드리겠다.

푸조2008 전체 충돌테스트 결과 보러가기 클릭!!!

오늘은 우리에게 많이 친숙하지 않은 차량의 브랜드인 푸조 차량에 대해서 포스팅 해봤는데 조금이나마 차량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궁금하다. 차량에 대한 상세한 리뷰를 작성하고 싶지만, 직접 보고 타보지 못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조금 아쉽게 남아있다.

하지만, 이렇게 제가 제공해드리는 '차량 충돌테스트' 결과는 만족할 정도의 정보를 준다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차량의 디자인만 보고 결정을 많이 하기 때문에 앞으로 차량의 안전도까지 생각해서 차량을 구매하는 날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래야 우리나라도 차량의 테스트 관련 강화가 더욱더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기술력의 집약체인 '자동차' 이제는 우리의 생활에서 땔래야 땔수가 없는 것이 되었습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시고, 방어운전 하시는 습관을 길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