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전기차 EV6 가격 및 충돌테스트 결과!!!

by 몽상쟁이 2022. 3. 25.
반응형

21년 8월 2일에 출시된 기아 전기차 EV6, 현대기아차에 적용된 현대 E-GMP 플랫폼이 탑재되었다. 휠베이스가 기존 니로 EV에 비해 길어진 편이고, 오버행은 짧아지고 무게중심은 낮아졌으나, 실내공간의 확장이 이루어졌다.

 

파워트레인으로는 크로아티아의 자동차 제조사이자 현대자동차그룹이 투자한 리막 오토모빌리의 800V 고전압 시스템이 적용됨.  350kW 급속 충전 기능도 제공되고있다.

 

1회 충전 거리는 약 450~500km 정도이며, 배터리는 SK이노베이션의 75~100kWh 배터리팩이 적용되었고, 강력한 성능의 이중 모터가 적용되었다.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전기 택시로의 전환을 위해 보조금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아이오닉 5와 더불어 전기택시 보급이 증가하고 있다. 택시 전용 모델은 없고, 일반 옵션으로 출고 후 택시로 쓰이는 것이다.

 

2022년 유럽 올해의 차와 세계 올해의 차 후보에 올랐고, 1964년 이후 처음으로 한국산 자동차 최초의 유럽 올해의 차가 되었다.

 

EV6 GT모델이 선보이면서 제로백은 3.5초 2021년 기준 내연기관 국산차 제로백 1위인 제네시스 G70(4.7초)보다 빠르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고성능 모델인 EV6 GT가 공개되고 584마력에 최대토크 75.5kgf.m정도의 성능을 보여준다.

 

맥라렌 570S, 포르쉐 911 타르가, 람보르기니 우루스, 메르세데스-AMG GT, 페라리 캘리포니아 T등의 슈퍼카들과의 400m 레이스에서 570S의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기아 전기차 EV6 제작과정

기아 전기차 EV6 제작과정

EV6는 E-GMP 기반으로 배터리와 구동모터를 포함한 전/후면부 모두 모듈 형태로 제작된다. 배터리는 셀을 모듈 단위로 통한한 배터리 팩으로 구성되었고, 기존 전기차 대비 에너지 밀도를 10% 개선했다.

 

고전압 배터리와 보조 배터리를 모두 충전하는 통합 충전 시스템(ICCU)모듈 적용됐다. 이 외에도 PE 시스템, 구동 모터 내부 코일에 적용된 헤어핀 권선 기술 등이 있다.

 

기아 전기차 EV6 제작과정

 

기아 전기차 EV6 제작과정

기아 전기차 EV6 가격

가격 부분은 카달로그 기준으로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시고, 직접 방문하셔서 견적을 뽑아보는게 가장 좋겠죠? 워낙 세일즈분이 어떻게 해주느냐에 따라서 차량의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양해바랍니다.

기아 전기차 EV6 가격표

 

기아 전기차 EV6 가격표
기아 전기차 EV6 가격표
기아 전기차 EV6 가격표
기아 전기차 EV6 가격표


기아 전기차 EV6 제원 및 충돌테스트 결과

기아 전기차 EV6 제원
기아 전기차 EV6 제원
기아 전기차 EV6 제원
기아 전기차 EV6 디자인
기아 전기차 EV6 디자인


기아 전기차 EV6 충돌테스트 결과_(KNCAP)
기아 전기차 EV6 충돌테스트 결과_(KNCAP)

보행자 안전성에서 별점을 많이 까먹었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차량 전방 측면쪽에 상당히 열등하고 색상이 칠해져있습니다. 저 부분이 디자인적으로 약간 솟아있는 걸 볼 수 있는데 그 부분의 영향인지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기아 전기차 EV6 충돌테스트 결과_(KNCAP)
기아 전기차 EV6 충돌테스트 결과_(KNCAP)

 

기아 전기차 EV6 충돌테스트 결과_(KNCAP)

전기차 플랫폼들이 차량의 충돌성능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전기차의 충돌성능 자체는 상당히 많은 브랜드들도 좋은 점수를 받고 있는데요. 그만큼 튼튼하다는 소리겠죠. 

 

다만 전기적인 성능들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급발진이나 기타 전기적 특성'의 문제를 잘 일으킬지는 두고두고 봐야될 문제라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워낙 전장쪽 부품들이 많이 들어가게되면 그만큼 환경적으로 취약하기 때문이죠. 앞으로 꾸준히 자율주행도 발전하게되면 더욱더 많은 그런 문제들이 일어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이 드는 문제입니다.

 

다들 차량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음 좋겠고, 유럽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다는 사실이 참 대한민국 사람으로써 자부심을 느끼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자국의 자동차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나라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자부심을 가져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노조에 관한 문제는 따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그럼 항상 안전운전 하시기 바라며, 방어운전 또한 잊지말고 꼭꼭!!! 그럼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2022.02.26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BMW iX 50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실화?

2022.02.14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Ford mustang mach E 가격 및 충돌테스트 결과 !!!

2022.01.13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AUDI A6 풀체인지 가격 7세대 시동꺼짐 그리고 충돌테스트 결과!!!

2021.12.28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 폭스바겐 제타 2021 가격 할인 및 충돌테스트 결과!!!

2021.12.21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FIAT 500E 가격 EuroNCAP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