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아이오닉 5 ev6 전기차 충돌테스트는 어느정도 일까?

by 몽상쟁이 2022. 6. 23.
반응형

현재 국내에서 대표적인 전기차 모델을 뽑자면 단연 아이오닉5와 EV6를 들 수 있을 것이다. 두 차종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고 주위에서 많이 보이는 전기차이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생각도 궁금할 것이다.(나만 궁금한가??)어쨌든, 두 차종에 충돌테스트에 대해서는 아이오닉5는 일전에 다루었기 때문에 확인을 하면 될 것이고, 오늘은 유럽 충돌테스트 기간인 EuroNCAP의 결과에 대해서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2021.08.18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2021 현대 아이오닉 5 kncap 충돌테스트 결과는?


유로엔캡에서의 EV6 충돌테스트 결과에 대한 코멘트

 

- Adult Occupant에 대한 코멘트

EV6의 승객실은 정면 오프셋 테스트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더미 판독 값은 무릎을 잘 보호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와 승객의 대퇴골. 기아자동차는 크기와 크기가 다른 탑승자에게도 비슷한 수준의 보호가 제공될 것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위치에 앉아있는 사람들에게. 운전자의 가슴 보호는 흉부 편향의 더미 판독값을 기반으로 한계로 평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 다리도 한계로 평가되었습니다. 시험 중 임팩트 트롤리의 감속도 해석 및 테스트 후 변형 가능한 장벽은 EV6가 정면 충돌에서 양성 충돌 파트너가 될 것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를 제외하고 보호가 적절한 뒷좌석 승객의 가슴, 운전석과 뒷좌석 승객의 모든 중요한 신체 부위는 양호했습니다.
보호. 측면 장벽 테스트와 더 심한 폴 충격 모두에서 모든 중요한 신체 부위의 보호가 양호했으며 자동차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최대 포인트. 익스커션 제어(멀리서 충돌했을 때 차체가 차량의 반대편으로 던져지는 정도)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EV6는 이러한 충격에서 탑승자 대 탑승자의 부상을 완화하기 위한 대책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Euro NCAP의 테스트에서 잘 수행되었습니다. 앞좌석과 머리 지지대에 대한 테스트는 후방 추돌 사고. 뒷좌석의 기하학적 분석은 한계 채찍 보호를 나타냅니다. EV6는 충돌 시 응급 서비스에 경고하는 고급 eCall 시스템. 자동차에는 또한 브레이크를 적용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충돌 후 2차 충돌을 방지합니다.

 

- Child Occupant에 대한 코멘트

정면 오프셋 테스트에서 모든 중요한 신체 부위의 보호는 6세 및 10세 인형 모두에 대해 양호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측면 장벽에서 충격, 10년 더미의 머리 보호는 감속 판독 값을 기반으로 한계로 평가되었지만 보호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good.. 조수석 에어백을 비활성화하여 해당 좌석 위치에서 후방을 향한 어린이 보호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명한
에어백 상태에 대한 정보가 운전자에게 제공되고 시스템이 보상되었습니다. 에 대한 모든 어린이 보호 장치 유형
자동차가 설계된 것은 적절하게 설치되고 수용될 수 있습니다.

 

- Vulnerable Road Users에 대한 코멘트

충돌한 보행자의 머리에 보닛이 제공하는 보호는 대체로 적절하거나 미미했습니다. 범퍼 제공
모든 테스트 지점에서 보행자의 다리를 잘 보호했지만 보닛의 전면 가장자리에 의해 골반에 제공되는 보호가 혼합되었습니다.
EV6에는 취약한 도로 사용자와 다른 차량에 대응할 수 있는 자율 비상 제동(AEB) 시스템이 있습니다.
시스템은 보행자에 대한 반응 테스트에서 적절하게 수행되었습니다. 자전거 타는 사람에 대한 시스템의 반응은 좋았고 충돌이 있었습니다.
많은 테스트 시나리오에서 피했습니다.

 

- Safety Assist에 대한 코멘트

EV6에는 앞좌석과 뒷좌석 위치에 안전벨트 알림 시스템이 있습니다. AEB 시스템은 응답 테스트에서 잘 수행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테스트 시나리오에서 충돌을 피하면서 다른 차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속도 보조 시스템은 카메라 정보와 디지털 정보를 결합합니다.
매핑을 통해 로컬 속도 제한을 식별하고 이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여 제한 장치를 적절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레인 지원 시스템은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는 경우 차량의 경로를 부드럽게 수정하고 보다 중요한 상황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합니다.

 

코멘트 내용을 읽어보면 상당히 고무적인 내용들이 대부분입니다. 

EV6 유로엔캡 테스트결과

Adult Occupant, Child Occupant각 90% 86%를 획득하였고, 보행자에 대한 안전성은 64% 그리고 안전 어시스트는 87%로 상당히 준수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ev6 안전장치 구성요소

에어백은 리어쪽은 없는곳으로 나타나고, Knee(무릅)쪽 에어백 또한 운전석, 조수석, 리어(뒷좌석)에는 배치가 되어있지 않은 모델로 테스트를 한듯 보여집니다. 

사이드 체스트 에어백, 사이드 펠비스 에어백또한 빠져있는 모델이네요. 

ev6 안전장치 구성요소

Child Protection 요소와 안전 어시스트부 장치 또한 상기표를 보시면 알 수 있겠습니다. 


EV6 안전 테스트 성능 결과

ev6 안전성능 테스트 결과
ev6 안전성능 테스트 결과

색상별로 안전성 각 부위별로 나타나 있으니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이해가 되실겁니다. 한번 확인해보시죠. 성인 부상에 대한 성능을 표시해두었습니다.


Child Occupant 성능테슽 결과 ev6
Child Occupant 성능테슽 결과 ev6
Child Occupant 성능테슽 결과 ev6
Child Occupant 성능테슽 결과 ev6


Vulnerable Road Users 성능테슽 결과 ev6
Vulnerable Road Users 성능테슽 결과 ev6
Vulnerable Road Users 성능테슽 결과 ev6
Safety Assist 성능테슽 결과 ev6
Safety Assist 성능테슽 결과 ev6
Safety Assist 성능테슽 결과 ev6
Safety Assist 성능테슽 결과 ev6


 

ev6 유로엔캡 충돌테스트 결과

ev6 유로엔캡 충돌테스트 결과

미국 전기차 점유율 테슬라에 이어서 2위가 현대기아차 인거 아시나요? 내놓라하는 굴지의 기업들을 제치고 현재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좋습니다.

 

꾸준히 성장하고 발전해서 지금보다 더 높이 갈 수 있는 현대기아차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국내 유저들에게 욕도 많이 먹기는 그런와중에도 좋은 차량을 꾸준히 개발하고 발전하는 모습은 국뽕에 취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한국차량에 대한 욕만 하지마시고, 이렇게 급변하는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는 현대기아차의 모습에 박수를 쳐주면 어떨까요? 누구보다 열심히 하고 있고 저 또한 자동차쪽에 종사하는 엔지니어로써 끊임없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한주도 마무리 잘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2022.05.31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 폴스타3 가격 및 제원 정보 이 가격 실화?

2022.03.25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전기차 EV6 가격 및 충돌테스트 결과!!!

2022.02.14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Ford mustang mach E 가격 및 충돌테스트 결과 !!!

2022.01.24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벤츠 EQA 보조금 그리고 충격적 충돌테스트 결과!!!

2021.11.03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유로엔캡 차량사고 테스트 어떤 것들을 하고 있을까?

2021.08.18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2021 현대 아이오닉 5 kncap 충돌테스트 결과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