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폴스타3 가격 및 제원 정보 이 가격 실화?

by 몽상쟁이 2022. 5. 31.
반응형

폴스타라는 브랜드가 아직 생소하신 분들이 계신데, 지리 자동차 산하 자동차 회사인 볼보의 전기차 브랜드입니다. 지리홀딩스와 볼보의 합작사라고 보면됩니다.

 

볼보 차량을 고성능으로 튜닝하여 레이싱에 참여하는 기업이었고, 2009년부터 볼보의 공식 파트너로서 Polestar Performance라는 브랜드로 볼보의 고성능 버전 차량을 내놨습니다. 2015년 볼보가 Polestar를 인수하여 자회사로 두고, 폴스타 브랜드를 BMW M, 메르세데스-AMG와 같은 고성능 디비전 브랜드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 볼보는 폴스타를 분사시키고, 볼보의 고성능 디비전이 아닌 독자적인 전기차 브랜드로 탈바꿈시켰습니다. 분사와 동시에 토마스 잉겐라트 볼보 디자인 총괄 부사장을 폴스타의 최고경영자로 임명하였고, 볼보는 폴스타 지분의 49.5%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폴스타 브랜드 심볼마크

볼보에서 떨어져 나갔지만, 디자인은 볼보의 패밀리룩을 계속 따라가고 있습니다. 차량의 생산은 중국 저장성 타이저우시의 루차오 구 소재의 공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폴스타는 대한민국에 상륙한 두번째 순수 전기차 브랜드입니다._(아시다시피 첫번째는 테슬라입니다.)

2024년까지 매년 1종 이상 신차 출시, 전시공간 10곳 마련, 100% 온라인 판매, 볼소 서비스센터 이용 등 구체적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폴스타3 가격과 제원은 어떻게 될까?

 

폴스타 코리아는 국내 고객들에게 보증기간 5년 또는 10만km를 기본 제공하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유상으로 진행한 수리에 대해 평생 부품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서비스센터는 볼보자동차가 구축한 전국 31곳의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점검 및 수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폴스타는 순수 전기차 브랜드이다.
폴스타는 순수 전기차 브랜드이다.
폴스타3
폴스타3

폴스타3는 중형SUV의 형태를 띄고있고, 2022년 공개하고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폴스타3는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있는 볼보 공장에서 생산할 것이로 보이고, 폴스타 브랜드 최초의 미국에서 생산되는 전기차다.

 

볼보 미국공장은 현재 볼보 S60을 생산하고 있고, 차세대 XC90의 생산이 예정돼 있다. 

 

폴스타3는 SPA2 아키텍처를 공유하는 볼보 XC90와 같은 사이즈의 고급 모델이라고 설명하였고, 폴스타3의 예상 가격은 7만5000유로 한화로 약 1억500만원으로 XC90과 비슷하다.

 

폴스타4는 한 등급 아래로 폴스타3보다는 작지만 쿠페 타입으로 처리돼 스타일리쉬 한 점을 강점으로 들었고, 가격은 6200만원정도로 정했다고 한다.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최장 500km로 알려져있고, 제로백은 0~7초정도 된다고 합니다.

 

폴스타3 역대급 전기차 SUV될까?

최근 출장을 다녀오면서 아이오닉 5 택시를 처음 타봤습니다. 생각보다 승차감이 괜찮았고, 느낌도 좋았습니다.  아직은 전기차에 대한 시기상조임은 분명하다고 필자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정말 전기차 시대가 코앞까지 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지구환경문제에 대한 얘기가 대두되고 있는 지금 지금보다 더 발 빠르게 전기차의 종류와 양산이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렇듯 우리는 이제 환경을 생각하는 운전자가 되어야 할 때가 된것 같기도 합니다. 많은 경쟁사의 전기차 브랜드가 탄생하고 현대차도 발 빠르게 전기차와 수소차에 대한 발 빠른 대응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현대차 또한 이번에 엄청난 투자를 하기로 결정하고 협력사의 상생을 도울 것으로 보여지며, 전기차에 대한 수요와 기대를 하고 있는 것으로도 보여집니다.

 

미래를 준비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미래가 두렵지만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미래는 희망으로 보여지고 기대를 하게 됩니다.

 

우리는 어떤가요?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큰가요? 아니면 희망이 보여지나요? 그럼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2022.03.28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뉴 티구안 폭스바겐 티구안 할인 및 충돌테스트 결과!!!

2022.03.25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전기차 EV6 가격 및 충돌테스트 결과!!!

2022.03.10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다른 사람 차 운전 시 보험 어떻게 될까?

2022.02.26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BMW iX 50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실화?

2022.01.24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벤츠 EQA 보조금 그리고 충격적 충돌테스트 결과!!!

2022.01.13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AUDI A6 풀체인지 가격 7세대 시동꺼짐 그리고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