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핫 이슈/관심뉴스

그랜절 몸치도 가능하다 방법 알려드릴게!!

by 몽상쟁이 2020. 4. 27.
반응형

그랜저를 검색하다가 알게 된 '그랜절' 이게 도대체 무슨 뜻인지? 이렇게 사람들에게 이슈가 되나 싶어서 나도 찾게 되었다.

정말 황당했다. 차량에 관련된게 아닌 전혀 상관없는 '절'을 뜻하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이왕 이렇게 된거 어떤 뜻인지 알아보고 확실히 어떤 절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는지도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1.'그랜절'이란?

절 중에 최고봉으로서 상대방을 극 존중하기 위해 행위로, 절 중에는 가장 큰 절의 위력을 지닌다는 전설속의 절이라고 한다.

'그랜'은 영어 단어 'Grand'에서 따온 말로 해석하면 문맥상 '장대한,''웅장한' 절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트'에서 나온 말이라고 한다. '물구나무를 서면서 하는 절'을 의미한다. 평범한 절보다는 더욱 예의를 갖춘 절이라고 한다. 마음속 깊은 열과 성의를 끄집어 내야 가능하다고 한다.

요가에서는 살람바 시르샤사나 또는 단순하게 머리서기로 부른다. 다들 알다시피 물구나무 서기 자체가 벽에다가 기대어서도 힘든것인데, 머리로 몸을 지탱해야 하다보니 엄청나게 힘든 연습이 필요한 자세이기도 합니다.

실제 드라마에서 나온 장면인데, 정말 황당하기 짝이없다. 나도 갑자기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서 정말 쉽지는 않겠다는 생각이든다.

이 드라마에서 문석구가 4회에서 김치아 국회의원에게 그리고 11회에서는 김대마 회장에게 하는 것으로 재연됐다고 한다. 이동휘 본인도 이 그랜절을 하기 위해서 요가와 필라테스를 연마했다고 한다.

이 장면에서 손목의 시계가 사라졌다 생겼다 하고, 얼굴과 신체를 교차 편집하여 보여주는 것으로 봐서는 여러번 촬영한 것으로 보인다.

참 세상 살아가면서 어떤 이슈들이 이렇게 계속 나오는 것도 신기한데 유행되는것도 신기하다. '그랜절'이라는 말 표현만큼은 좋은 뜻이고 행동을 보면 장난치는 것 같기도 하고 말이다.

하여튼 좋은 뜻이라고 하니, 혹시나 비보이 친구들은 이 '그랜절'이라는 뜻을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조심해서 하기시 바랍니다. 절 하기전에 설명을 미리 드리고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2.'그랜절'하는 방법?

그랜절 하는 방법은 직접 영상으로 준비했고, 혹시나 집에서 따라하실 분들은 뒤로 넘어갈 수 있으니 뒤쪽에는 아무 물건이 없는 넓은 곳에서 연습하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그럼 그랜절 하는 방법 공유드리면서 이번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한주는 연휴가 겹친 한 주라 많은 시간을 가족과 함께 보낼 것 같은데요. 다들 개인 위생 관리 철저히 하시고 항상 코로나19 바이러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끝나지 않는 바이러스와의 싸움 끝까지 긴장 늦추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