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스파 카리나 윈터 논란 뭘까?

by 몽상쟁이 2021. 7. 2.
반응형

SM에서 또 다른 4인조 걸그룹을 탄생시켰다. 이름은 '에스파' 노래가 상당히 공격적이고 유영진 스타일의 노래 색깔이 확실히 느껴지는 부분이다.

 

아무래도 기존의 존재했던 SM의 걸그룹의 소녀시대이후 그렇게 크게 임팩트 있는 그룹이 없었기 때문에, 물론 레드벨벳, f(x)등 걸죽한 걸그룹이 있었지만 현재 JYP와 YG에 비해 임팩트가 약했던 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에스파의 데뷔 또한 많은 부담이 있었을 것이다. 2020년 11월 17일 데뷔 하였고 리더는 카리나이다. 

에스파 그룹 국적

현재 4인조 그룹이고, 국적은 한국과 중국, 일본 그렇게 구성이 되어있다. 


그룹명 '에스파'

 

에스파는 '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를 표현한 'æ'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단어 'aspect'를 결합해 만든 이름이라고 한다.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활동하고 있다.

 

SM수장인 이수만은 미래는 A.I의 세상이 될 것이라고, 앞서 미래 엔터테인먼트 세상의 핵심 가치이자 비전으로 SMCU를 언급한 바 있는데, 미래 엔터테인먼트의 시작을 열게 될 SMCU 첫 번째 프로젝트로 걸그룹 에스파를 선보인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에스파 '윈터'

 

2001년 생으로 올해 20세이며 부산출신이다. 키는 165cm, A형이며 부모님과 오빠가 있다. 춤 실력이 뛰어나며, 춤선이 상당히 부드럽다. 박자를 놓치지 않고 정박자에 동작을 살리며 손끝을 잘 사용하기로 유명하다. 

 

어릴 때부터 아이돌 가수가 꿈이었고, 학교 댄스 동아리에서 활동했다고 한다. 2016년 7월 양산시 댄스 페스티벌에서 캐스팅됐다고, 어머니와 함께 서울 사옥에 가기 전까지 사기꾼인 줄 알고 계속 의심했으며 그런 윈터에게 관계자가 명함을 보여주면서 확인을 했다고 한다.

 

- 좋아하는 단어 : 딸기우유, 러브

- 좋아하는 동물 : 사막여우, 북극여우, 강아지, 고양이, 허스키, 북극곰

- 좋아하는 색깔 : 아이보리색

- 좋아하는 계절 : 가을

- 좋아하는 음식 : 초콜릿, 콩국수, 케이크, 빵, 쿠키, 우유, 젤리, 과자 등이 있다.

 

에스파 윈터 직캠

에스파 '카리나'

 

2000년생으로 올해 21세, 경기도 출신이며 키는 167.8cm와 부모님, 언니가 있다. 종교는 천주교이다. 데뷔전 2019년 태민의 'WANT'의 뮤직비디오 출연 및 음악방송 무대에 함께 했다고 한다.

 

팀의 리더를 맡고 있으며, 데뷔 전 다니던 학원에서 지인들과 함께 'FAME'커버 영상이 발굴되어 큰 기대를 모았다고...

댄스는 고등학교 동아리 발표에서 췄던 영상을 보면 현재 얼마나 많은 발전이 있는지 알 수가 있다.

 

- 좋아하는 단어 : 귀여워, 뿌엥, 우엥, 윈터

- 좋아하는 동물 : 개냥이, 호랑이, 상어, 악어

- 좋아하는 색깔 : 파란색

- 좋아하는 계절 : 봄

- 좋아하는 음식 : 돈가스, 탄산, 젤리

 

립스틱을 모으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고, 선물로도 립스틱 주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프링글스 캐러멜 맛과 마요치즈 맛을 같이 먹는 것을 좋아한다.

 

최근에는 아이스티에 꽂혀있다고 하니 팬들은 참고하시길 바란다. 

 

에스파 카리나 직캠

최대한 젊게 살고 싶고 아이돌들의 동향등을 최대한 알려고 노력한다. 나중에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게 될지는 모르겠으나 아직 옛날 노래를 잘 듣지 않고 최신가요를 즐겨 듣는편이다.

 

일부러 안 듣는 스타일은 아닌데, 최신가요가 아직까지 좋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간간히 고등학교때 듣던 아이돌들의 노래가 그리워 플레이 리스트에는 추가되어있다.

 

아무튼 나는 우리 두 딸을 사회생활을 하되, 직장생활은 시키지 않을 생각이기 때문에 많이 자유롭게 살아가게 하고 싶다. 돈 벌수 있는 방법은 무궁하고, 많기 때문에 굳이 한 곳에 얽메인 삶을 살게 하고 싶지 않다.

 

춤을 배우고 싶다고 하면 댄스 학원에도 보낼 생각이 있다. 뭐든 하고 싶은걸 하게 하고 그렇게 키우고 싶다. 이번 에스파 아이돌을 보니, 우리 딸을 아이돌로 키워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