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핫 이슈/ESPORTS

2020 LCK 스프링 순위와 일정을 알아보자!!

by 몽상쟁이 2020. 4. 19.
반응형

올해는 모든 스포츠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정지된 가운데, 그나마 E스포츠는 온라인 대결이 가능하니 즐기는 스포츠가 하나라도 있다는거에 감사하면서 살고있다. 

현재 LCK는 막판 상위 싸움이 상당히 치열한데 과연 올해 2020 LCK 스프링 우승팀은 누가될지 상당히 궁금해진다. 항상 플레이오프에가면 강한 모습을 보이는 SKT T1이냐 아니면 스프링 1위를 달리고 있는 젠지 E스포츠 게임단이 우승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서 중단되었던 2020 LCK 스프링은 3월 25일부터 오후 3시부터 게임을 진행해왔고 정말 볼거리 많아서 E스포츠 팬인 저로써는 정말 즐겁게 보낸 듯 하다.

이번 2020 LCK 스프링 참가팀은 총 10개팀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참가팀은 아래 이미지 참조)

2020 LCK 스프링 참가팀

정규시즌은 4울 16일 종료된 이후 4월 18일부터 진행되는 플레이오프는 시작부터 너무나도 재미난 게임을 시작했다. 아래는 플레이오프 일정을 소개하는 표이니 참고 바란다.

현재 아직까지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심각'으로 유지되고 있기때문에, 플레이오프 또한 아쉽게도 현장에 팬 들을 모으고 진행을 하지 않는다.

해서, 플레이오프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이된다. 와일드 카드, 플레이오프 1R, 플레이오프 2R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심판진과 경기 운영진을 각 숙소에 파견해서 진행한다고 한다.

그럼 결승전은 어디에서 진행을 할까? 결승전은 아직 장소와 진행방식이 결정된 것이 없다고 한다. 정규 시즌 스플릿 1위팀과 플레이오프 2R의 최종 승자 간 펼쳐지게 된다. 현재 결승전은 2라운드처럼 온라인 방식 또는 1라운드처럼 무관중으로 롤파크에서 진행하는 방안 등의 옵션을 놓고 검토 중이라고 한다.


자세한 진행 방식은 LCK 소셜 미디어 채널_(LCK 공식 페이스북, LCK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려드린다고 한다.

플레이오프 중계는 어디서 볼 수 있나?  TV는 SBS아프리카_(케이블 방송) 온라인에서는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 유튜브, 트위치, Jump VR, LGU+게임라이브에서 라이브 방송 한다고 한다.

이번 2020 LCK 스프링 스플릿 상금은 얼마나 될까? 우승팀 : 1억 / 2위팀 : 6,000만원 / 3위팀 : 3,000만원 / 4위팀 : 2,000만원 / 5위팀 : 1,500만원 / 6~10위팀 : 1,000만원

2020 LCK 서머 승강전 일정은 스프링 스플릿 종료 후 진행될 예정이다. 일정 또한 별도로 안내 나갈 예정임.

금일 KT vs 담원게이밍 와일드카드 게임이 있었는데 3세트 접점 끝에 담원게이밍이 이기면서 올라갔습니다. 롤챔에서 보여준 점점 강해지고 있는 담원게이밍의 기세가 무섭다. 특히 미드 '쇼메이커'의 코르키는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폼을 유지하고 있다는 생각이든다.

아무래도 다른팀들은 미드 코르키를 벤하는데 포함 시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3위팀인 드래곤X와 담원게이밍의 게임결과가 상당히 궁금해진다. 미드 '쵸비'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해지는 경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느낌을 조심스럽게 내놓아본다.


작년 롤드컵에서도 '쇼메이커'의 폼은 정말 미치지 않았나? 할 정도로 소름끼치는 실력을 많이 보여줬기 때문이다. 이번 스플릿 막바지에서부터 그런 느낌을 조금씩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오늘 벌어진 KT vs 담원게이밍의 3세트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여드리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3위와의 드래곤X 와의 대결 흥미롭게 즐기시고, 결과 나오는대로 포스팅하러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