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핫 이슈/관심뉴스

캠핑 자신에게 맞는 텐트 구매비법 2가지!!

by 몽상쟁이 2020. 6. 5.
반응형

캠핑을 다닌지 어언 10년정도가 되는것 같다. 많은 분들이 최근 코로나때문에 실내가 아닌 실외로 나가는걸 많이 목격한다. 물론 나 또한 그러고 있고 자주 나들이를 가게 된다. 그래서 현재 '아웃도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듯 하여 이렇게 관련된 글을 적어보려한다.

사람들은 캠핑을 준비하기 위해서 나는 어떤 텐트를 사야하는지 머리가 아프다. 과연 거실형 텐트를 구매 할것인지? 아니면, 돔 텐트를 구매할 것인지 말이다. 이 두가지가 텐트중에 가장 중요한 타입의 종류이다. 이 두가지 텐트중에 어떤 텐트를 구매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제가 말씀을 드리고자 한다.

1.나에게 맞는 텐트 구매 비법

 1) 거실형 텐트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면, 거실형 텐트는 사계절용이라고도 말씀을 드릴수 있고, 겨울에도 텐트 하나로 해결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린다. 거실형텐트는 다른 타프나 기타 그늘막 같은게 그렇게 필요하지가 않다. 물론 거실형 텐트가 작으면 '타프'를 따로 구매하는 분들도 많다.

하지만, 나는 많은 장비가 필요없고, 텐트 하나로 거실과 잠을 한꺼번에 해결하기 위해서는 '거실형 텐트'를 구매하시길 권해드린다. 최근에는 '거실형 텐트'를 구매하신 분들도 많은 분들이 '타프'도 같이 구매를 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제가 보기에는 그렇게 효율적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만약 타프가 정말 필요하시다면, '헥사타프'정도 추천을 드리고 싶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이나 가족들의 성향을 잘 보시고, 내가 거실형 텐트를 할건지 결정을 하시고 이후 다른 캠핑 장비들을 하나하나 보시게 되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라 생각한다.

캠핑장비가 중고사이트에 많이 나오는 이유는 다들 캠핑을 가보고 이건 필요하고 저건 필요없고 그런게 서서히 눈에 보이기 때문에 '중고물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2) 돔형 텐트

돔형 텐트는 나는 그늘막 타프와 함께 캠핑을 즐기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텐트이다. 실질적으로 텐트에서 캠핑을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생활하는 일이 거의 없다고 보시는게 맞다.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춥기 때문이다. 

그래서 굳이 텐트에서 생활을 많이 하지도 않을거고, 타프를 구매해서 넓게 넓게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돔형 텐트 + 타프'구성을 추천드리는 바이다. 

저는 이렇게 후자쪽에 속하는데, 돔형텐트와 타프조합으로 구성을해서 장비를 구매했다. 거실형은 생각보다 거실이 답답하게 느껴졌고, 여름이나 늦음봄 이럴때는 생각보다 덥기때문에 거실형 텐트안에서는 답답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희는 저런 조합으로 텐트를 구성했고 나머지 제품들도 거기에 맞게 구매를 했습니다. 제일 고민 되는 부분이 바로 텐트부터 결정을 해야하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적어봤습니다.

캠핑은 갈때마다 마음이 바뀌기 때문에 어떤 사람이 거실형 텐트를 하고 있으면 또 그게 구매하고 싶고 또 거실형 텐트를 구매했는데, 돔형 텐트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을 보면 또 돔형 텐트를 구매하고 싶어지고, 그렇기 때문에 캠핑은 확실히 자신에게 맞는걸 잘 찾아서 장비를 하나하나 마련해 나가는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요즘 캠핑 장비 구매하러 오시는 분들이 참 많던데, 어떤 분들을 보시면 매장에서 한꺼번에 모든 장비를 다 구매해서 캠핑을 가시는 분들을 주위에서 종종보는데 정말 뜯어 말리고 싶습니다.

다들 캠핑은 꼭 필요한것만 구매하시고, 다녀오실때마다 필요한 장비나 물품이 없는지 체크하셔서 하나하나 구매하는 알뜰한 캠핑족이 되시기 바랍니다.

3) 텐트 구매 꿀팁!!

그리고 캠핑장비를 모든 제품을 새제품으로 구매하시는걸 저는 비추천 드립니다. 왜냐면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캠핑을 해보고 맞지 않는 분들이 정말 전국에 많기 때문에 중고사이트에 가셔서 한두번 쓰고 나온 물건들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그런 물건들 잘 잡으셔서 알뜰구매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결국 캠핑은 자연에서 하기 때문에 아무리 새제품이라도 흙과 어느정도 더러워짐을 감수해야하기 때문에 굳이 새제품을 구매해서 많은 돈을 쓰시는 걸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00만원 호가하는 거실형 텐트 허술한 품질상태 기사 바로가기 링크 클릭!!!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