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엔진오일교환가격 이 가격에 가능해?

by 몽상쟁이 2020. 11. 16.
반응형

엔진오일교환주기를 두고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나 또한 자동차업계에 다니고 있지만 전문가들의 말을 들어보면 특히 첫 신차를 구매하신 분들은 뭐 5천km에서 교환해야한다. 등등 말들이 많다.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한번 정리를 해볼까한다. 과연 얼마나 탓을때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잡아야 하는지 그리고 교환가격은 어느정도에 형성이 되어있는지 말이다.



1.엔진오일 교환주기

이 엔진오일 교환주기 관련해서 많은 사람들이 말들이 많은데, 합성엔진오일과 광유계 엔진오일 논쟁부터 시작해 공임비용을 포함한 엔진오일교환비용까지 그리고 이 주행거리에 대해서도 일반적으로 교환주기는 7,000~8000km다, 아니면 제조사 순정 같은 경우는 10,000km이다라는 말이 많다.


한국소비자원 자동차 소모품 교환주기 결과보고서에 보면, 5,000km 이하에서 엔진오일 교환을 해야한다고 답한 운전자가 60%나 되었다고 한다.


많은 분들이 5,000km이하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 많은 전문가들이 항상 하는 말이있다. 운전자들의 운전습관과 엔진오일교환주기도 연관이 되어있기때문에, 결국 어느환경에서 운전을 자주하느냐, 그리고 어떤 운전습관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엔진오일교환주기'는 달라질 수 있다는 결론이다.


여기에 보태어 엔진오일첨가제가 같이 들어간다면 좀 더 긴 엔진오일교환주기를 가져갈 수 있다는 점 말씀을 드립니다.



2.엔진오일 교환가격

자동차관리법을 개정하고 2015년 1월 8일부터 시행해왔다. 그로 인해 엔진오일 교환가격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비 및 소모품 교체비용에 대한 시간당 공임 및 표준 공임표가 배포되었다.


- 엔진오일교환에 따른 교환비용 : 12,000~18,000원

- 가솔린 엔진의 경우 교환시간은 30분, 공임비는 12,000원

- 디젤 엔진의 경우 교환시간은 40분, 공입비는 14,000원

- 여기에 엔진 세척하는 플러싱비 추가되면 종류에 따라 2,000~7,000원의 비용이 들어간다.



엔진오일을 제때 잘 교환해주어야 차량 엔진의 수명을 늘릴 수 있다는 기본 상식은 잘 알고 계실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차량을 오래 타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엔진오일부터 잘 교환해주시만 해도 차가 주인을 많이 사랑해 주실 거다.


차는 확실히 어떻게 관리해주냐에 따라서 수명이 정말 많이 틀려진다는 생각을 많이한다. 삼촌만하더라도 정말 차량에 대해서 박식하다보니 자가 정비를 많이 하는데, 차량이 정말 깔끔하고 잘 굴러간다는 생각을 볼때마다 많이 하게된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도 차량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요즘 차량은 쉽게 조립되고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쉽게 자신이 할 수 있는 수리는 많기 때문에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고, 항상 건강한 하루 꼭!! 보내시기 바랍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