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바로 여기!!

by 몽상쟁이 2020. 11. 11.
반응형

최근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추석 명절 등 특별한 기간 등에는 최대 10%까지도 할인 혜택도 있어 이럴 때 구매하면 더 이득이 되기 때문인데요.

온누리상품권은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이 두가지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이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약칭 전통시장법)에 따라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9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하였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으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1) 온누리상품권의 종류

 - 종이상품권 ▶ 5천원권 / 1만원권 / 3만원권이 있다.

 - 전자상품권 ▶ 5만원권 / 10만원권

 - 모바일상품권 ▶ 5천원권 / 1만원권 / 3만원권 / 5만원권 / 10만원권

2)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스티커 부착되어 있는 가맹점에서는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다.


3)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현황 

전국에 1,208곳에 있다고 한다. 이 자료는 2017년 자료며, 현재는 더 늘어난 상황입니다.

4)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5) 온누리상품권 이용가이드



2.온누리 상품권 사용 주의사항

 1)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는다. 액면금액의 60%이상 구매 시 잔액은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2) 유효기간이 있다. 발행연도로부터 5년이며, 발행연도는 상품권 뒷면 하단 일련번호 둘째자리.

 3) 구입 및 사용문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콜센터_(1357▶0번)이다.



3.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구매/결제/환불/선물 절차



많은 사람들이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드렸음 하는 바램이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시장에서의 구매를 잘 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은데, 방역도 철저히 잘 하고 있고, 개인 위생만 조심한다면 충분히 문제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편리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도 있으니 많이 활용해 보시길 바라면서,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마지막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사이트 공유드리면서 이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