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상황버섯효능 및 가격 알아봤다.!!

by 몽상쟁이 2021. 1. 4.
반응형

우리가 흔히 잘 아는 상황버섯은 생각보다 자연산을 구하기가 힘들다고 한다. 자연산은 부르는 게 값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한다.


상황버섯이 도대체 뭐길래 그럴까?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버섯은 먹는 방법도 다양하고 자연산과 인공재배산의 차이에 따라서 가격차이도 많이 난다.


많은 사람들이 인공재배를 하고 싶어하지만, 그 또한 쉽지않기 때문에 자연산이 주위 환경에 많이 안남아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2021년은 나의 건강을 만드는 해로 만들려고 생각했기 때문에 건강관련된 식품을 많이 소개해드려볼까 한다. 


아무래도 몸이 재산이다보니, 아프면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걸 알기때문에 나이가 한살 먹을수록 더더욱 건강관리를 잘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고,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직접 좋은 식품을 알아보고 포스팅 해놓고 두고두고 글을 본다면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알려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있기때문에 나의 2021년의 한 목표중에 하나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럼 상황버섯효능과 가격 등 많은 부분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상황버섯이란?-


예로부터 약재로 써온 여러해살이 버섯이다. 이름이 상황버섯인 것은 이 버섯이 뽕나무에서 나는 누런색 버섯이기 때문이라고.


우리가 알고 있는 이 버섯은 뽕나무에만 기생하는 것이 아니라, 고산지대에 서식하는 상수리나무나 참나무 같은 다양한 활엽수의 고목에서 자란다고 한다.


소나무에서 나는 버섯을 '송이'라 하는 것처럼, 중국에서는 이 버섯을 '상이'라 부리기도 한다. 여기서 '상'자는 한자로 뽕나무를 뜻하고, '이'자는 버섯을 뜻한다.


역시 상황버섯 또한 앞서 포스팅 한 차가버섯처럼 항암치료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버섯들이 항암에 참 좋은 가보다 하는 생각이 든다.


국내외 여러 연구 자료에서 그 효능이 밝혀졌다고하니 믿을만한 자료라고 생각되어진다.



상황버섯 영양 성분-


다당류의 일종인 '베타글루칸'과 '프로테오글리칸', 미네랄류, 비타민류, 아미노산류 등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한다.


특히 베타글루칸과 아미노산의 작용이 크다고 한다. 차가버섯 또한 베타글루칸이 많이 들어 있다고 앞서 포스팅한 내용에도 있었다.


예로부터 귀하게 사용해온 약재로, 여러 한의사에서 그 효능을 말한다. 자궁출혈 및 대하, 월경불순, 장 출혈, 위장 기능 활성화, 해독 작용, 염증 완화 등 그 효능도 다양하다고 한다.



상황버섯효능-


일반적인 상황버섯효능은 아래와 같다.

-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다.

- 혈압 조절 효능이 있다.

- 심혈관 건강을 돕는 작용이 있다.

- 항암 작용이 있다.

- 면역력 증진 효능이 있다.

- 항균 효능이 있다.

- 소염 및 항염 효능이 있다.

- 인슐린 민감성을 높여 혈당 수치 안정을 도울 수 있다.

- 간 건강 및 숙취 해소를 돕는 효능이 있다.

- 피부 트러블 개선 효능이 있다.



상황버섯 먹는방법-


일반적으로 상황버섯은 두 가지 형태로 구입할 수 있다. 하나는 상황버섯 그대로고, 다른 하나는 상황버섯 추출물로 만든 보충제이다.


다들 아시겠지만 믿을만한 회사에서 나온 것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성분표에서 첨가물과 함량을 살펴보고, 설명서에 적힌 용법에 따라야 하는게 가장좋다.


<상황버섯 먹는법>


- 상황버섯은 목질이어서 먼저 잘게 분쇄한다.

- 물 2L에 분쇄한 상황버섯 30g을 넣고 끓인다.

- 끓으면 불을 줄이고 물이 1/3에서 1/2 정도가 될 때까지 달인다.

- 위 과정을 여러 번(5~10번)반복하여 우려낸 후 섞어서 마신다.

- 우려낸 물은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상황버섯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버섯류에 알러지가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 잘 관리되지 않은 버섯에는 독성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란다.

- 이 정보는 의료상의 정보가 아닌 일반적인 정보이다.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고, 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약을 먹고 있거나, 특별한 상황이 있으면, 장기간 복용 전에 의료 전문인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상황버섯은 추출물로 만든 베품을 구입했다면, 설명서에 적힌 용법을 따르시고, 상황버섯을 구입했다면 가장 좋은 방법이 끓여서 드시는 것이 가장 편하고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벌써 버섯종류로 세번째 시간을 가져봤는데, 버섯을 정말 잘 먹지 않았는데, 앞으로 잘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포스팅 하면서 계속해서 느끼게 되는 대목인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