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표고버섯과 종균판매하는곳 알아보자!!

by 몽상쟁이 2021. 1. 3.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표고버섯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릴까한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아는 버섯이기 때문에 잘 알고 있을지 모르겠으나, 

그만큼 자신에게 맞는지 안 맞는지도 모르고 복용하는 사람도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대로 먹는 방법과 그 외 효능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했고, 이번 주제는 표고버섯으로 정했다.

일반 음식에도 많이 들어가는게 바로 표고버섯이기 때문에 향도 좋고, 맛도 있고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버섯으로 알려져있다. 

그럼 표고버섯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효능 가격까지 두루두루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다.


표고버섯-

봄부터 가을에 걸쳐 밤나무, 떡갈나무 등 주로 활엽수의 죽은 나무 줄기에서 자란다. 식용버섯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버섯으로 재배가 쉬운 특징 덕분에 인공재배도 많이 이루어져 있어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전라도 장흥군이 대표적인 산지며, 전국 건표고 생산량의 약 48%를 차지한다고 한다. 원래 장흥 하면 표고버섯일 정도의 인지도였다. 하지만 지금은 키조개와 한우까지 더해 장흥삼합을 열심히 홍보하고 있다고 한다.

조선시대에는 제주도의 표고버섯도 유명했는데 이 때문에 제주도민들만 죽어나갔다고 한다. 미국 등 서양권에서도 많이 먹는걸로 알려져있다.


표고버섯 인공재배는 어떻게할까-

- 통나무는 참나무 사용

- 드릴로 양 단면을 뺀 면에 지름 13mm, 깊이 25mm의 구멍을 여러 개 뚫는다. 천공 간격은 통나무의 크기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략 10cm 내외가 적당하다고 한다.

- 천공이 완료되면 구멍에 표고버섯 종균을 접종하고, 구멍 1개에 종균을 1개씩 삽입하면 된다.

- 만일 3의 과정까지 제대로 진행했으면 통나무에 종균이 퍼져나간다. 이 통나무를 어둡고 습한 곳에 두어야 표고버섯이 잘 자랄 수 있다.

- 잘 관리해주면 상품성 높은 표고버섯이 자란다.



표고버섯 종균판매하는 곳-

현재 장흥군농업기술센터에서 종균 분양센터운영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되며, 홈페이지와 연락처는 아래에 넣어둘테니 표고버섯을 제대로 한번 재배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한다.

- 장흥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연락처 : 061-860-6541 / 농업기술센터 원예연구팀 팀장 김현곤


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법-

표고버섯볶음 요리가 가장 간단한 요리로써 괜찮은 요리방법이 있어 사이트를 공유드립니다. 한번 보시고 밑반찬으로 건강과 입맛을 돌리는데 한번 이용해보면 어떨까요? 

- 표고버섯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