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오토캐드 뷰어 무료다운로드와 단축키다운로드!!

by 몽상쟁이 2021. 1. 5.
반응형

설계업무를 10년 넘게 하다보니 뷰어 다운로드 받을 일은 없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간단하게 캐드를 뷰어만 보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오늘은 관련된 다운로드 방법과 사이트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뷰어 다운로드를 하시기전에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고 가는 센스!!!




1.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방법


제가 알려드리는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그럼 '한국어'를 선택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시면 된다.

아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클릭 후 실행을 해주시면 되겠다.

그리고, 다음 스텝은 아래와 같은 화면을 뜰 것이다.


이렇게 순서대로 오토캐드 뷰어를 설치를 진행합니다. 아무것도 아니죠? 자, 그럼 설치를 다 하신다음에는 실행을 해서 오토캐드 파일을 한번 열어봐야겠습니다.



2.오토캐드 뷰어 실행방법


만약 실행을 시키고, 해당 파일을 오픈하는데 아래와 같은 경고 문구가 뜨면 '자세히'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을 하실겁니다.


그럼 해당 'DWG TrueView' '지금 다운로드하기'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를 받아줍니다.


그럼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몇 bit 인지를 물어보는란과 언어 선택란이 있는데, 언어 선택은 세가지가 나오는 걸 볼 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용량이 773MB라 한 30초정도 소요가 걸리는데 금방 다운로드 되니 조금만 기달려주세요~

그리고 또 다른 프로그램 설치가 나오면 앞서 설치한 내용대로 그대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3.오토캐드 뷰어 실행화면


그럼 이렇게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겨있을 겁니다. 그럼 실행을 시켜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뜨실겁니다. 그럼 skip 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열고 싶어하는 해당파일이 있는 곳으로 가서 파일 열기를 해줍니다. 해당 파일을 열어주시면 간단한 내용들은 뷰어 파일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뷰어를 사용해서도 충분히 확인이 가능 합니다.


실질적으로 이런 뷰어가 제공되는데 있어서 실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생각보다 실행속도는 조금 떨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파일을 오픈한 모습. 생각보다 깔끔해서 조금 당황하기는 했네요. 저는 실질적인 현업 업무자라서 항상 정품캐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 화면이 조금 낯설기는 하지만 뷰어로 보는데는 충분히 만족할 만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4.오토캐드 단축키 다운로드



오토캐드 단축키에 대한 문의도 개인적으로 많이 받아서 위 사이트를 확인해보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새해가 시작됐으니, 다들 올 한해 열심히 한번 더 살아보자구요.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