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호박잎찌는법 전자레인지로 가능하다!!!

by 몽상쟁이 2021. 9. 7.
반응형

호박잎을 찌는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호박잎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되었음 좋겠다.

 

호박잎은 혈액순환에 좋다고 한다.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어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한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데, 때문에 활발한 신진대사로 인해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 물질이 분비되는 것을 억제시켜준다.

호박잎찌는법

뼈 건강에 좋다. 칼슘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한다. 혈관 건강에 좋다. 베타카로틴과 엽록소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에 좋다고 한다.

 

눈 건강에 좋다. 베타카로틴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준다. 치아를 건강하게 해준다.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충치를 치료하는데 좋다고 한다.

 

지금 코로나19로 면역력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들이 많은데 호박잎에는 비타민A,C와 엽록소, 베타카로틴이 성분이 들어 있어 면역력에 좋다고 한다. 이 성분이 사람 몸속의 항체 생성을 촉진시켜준다고 한다.

 

 

 


호박잎을 전자레인지로 찐다고?

 

5분이면 아주 간단하게 잘 찔수 있다고 한다.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첫번째, 호박잎을 당연히 껍질을 벗겨준다.

두번째, 물로 깨끗이 씻는다.

세번째, 호박잎을 차곡차곡 쌓는다.

네번째, 물기가 조금 있는 상태 그대로 호박잎을 비닐에 넣어서 전자레인지 5분에 맞춰서 돌려주면 호박잎을 간편하게 찔 수 있다.

다섯번째, 호박잎을 다 찐다. 비닐에서 조심스럽게 꺼내면 호박잎 전자레인지로 찌기 완성!!!

 

호박잎 전자레인지로 찌는 방법

호박잎을 쪄서 이제 모든 어떤 음식을 싸서 먹어도 맛있는데 레시피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입 맛이 없으신 분들은 한번 호박잎을 사서 깨끗이 잘 씻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씹을때 불편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김치랑 밥이랑 싸서 먹어도 되고, 강된장과 함께 싸서 먹어도 좋다. 생각만해도 군침이 돈다. 많은 분들이 귀찮아서 요리를 잘 해먹지 않는데 생각보다 쉬운 레시피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간단한 레시피를 알아두시면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여름제철음식이라 지금 시기에는 조금 늦은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호박잎 구매하셔서, 씻어서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찌기 쉬우니 오늘 점심 호박잎쌈 어때요?

2021.08.29 - [[몽상쟁이] 핫 이슈/관심뉴스] - 아이폰 12 vs 13 어떻게 달라질까?

2021.08.16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잡채는 여경래 셰프의 중국식 고사리 잡채!!!

2021.08.15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이색 배달 음식 매일 배달 음식은 따로있다?!

2021.08.10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수미네 반찬 '연근전' 간단 조리법!!!

2021.08.03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라자냐 레시피 먹는법 !!!

2021.07.20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호텔 배달 음식 시켜도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