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잡채는 여경래 셰프의 중국식 고사리 잡채!!!

by 몽상쟁이 2021. 8. 16.
반응형

중국 요리 전문가 여경래 셰프가 김수미표 '고사리' 반찬을 전수 받은 후 답례로 준비한, 고사리의 가장 연한 부분을 활용한 중국식 고사리 잡채 간단한 레시피 요리를 소개할까 한다.

 

조리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한번 밑반찬으로 활용해서 사랑받는 아내, 남편이 되보시기 바란다. 많은 사람들이 고사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식감이나 비주얼이 아무래도 안땡기기 때문에 싫어하시는데, 정말 몸에 좋은 것들이 많이 들어있으니 이번 기회를빌어 많은 분들이 드셨음 하는 바램이다.


중국식 고사리 잡채 재료

 

고사리 300g 정도(1줌), 돼지고기 안심 50g, 표고버섯 2개, 당근 1/3개, 피망 1개, 대파 1/2대,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식용유 2큰술

 

양념 

고춧가루 2작은술, 굴소스 1.5큰술, 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조리법

 

- 고사리는 1줌 정도 먹기 좋은 길이_(5~6cm정도)로 썬다.

- 표고버섯과 당근, 피망,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청양고추는 잘게 다진다.

여경래 셰프의 중국식 고사리 잡채
여경래 셰프의 중국식 고사리 잡채

- 돼지고기 안심도 채 썬다.

-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고기와 양파를 넣고 간장 1큰술을 넣어 볶는다.

- 썰어둔 파를 넣고 함께 볶아서 파기름을 만들어 향을 낸다.

tip : 중식은 파 향을 입히는 것이 중요하다.

여경래 셰프의 중국식 고사리 잡채

- 파에서 향이 나면 썰어둔 나머지 채소들을 넣고 고춧가루와 굴소스를 넣어 볶는다.

- 양파가 투명하게 볶아지면 고사리를 넣어 볶는다.

여경래 셰프의 중국식 고사리 잡채

- 마지막으로 다진 청양고추와 참기름을 넣어 한 번 더 볶아준다. 당면 대신 고사리를 넣은 중국식 고사리 잡채 완성.

tip : 칼칼한 청양고추와 윤기 나는 참기름으로 마무리!!!

여경래 셰프의 중국식 고사리 잡채


꾸준한 좋은 습관을 가지는 것은 좋은 것이다. 결국 인생에서의 지름길은 없다고 생각하는 한 사람으로 하루하루가 좋은 루틴이 쌓여서 현재의 자신의 좋은 모습을 낳는다고 생각한다.

 

그렇기때문에 이런 요리 또한 꾸준히 하나하나 하다보면 자신만의 요리법을 탄생 시킬수도 있을 것이고, 요리에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먹는것 또한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그런 음식을 수시로 챙겨 먹을려고도 노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루하루 건강한 생활 습관을 응원하며,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