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쏘렌토하이브리드 KNCAP 결과는 충격적이다.!!

by 몽상쟁이 2020. 12. 21.
반응형

기아차는 현대차의 디자인을 넘어선듯하다. 자동차 관련 일을 하고 있지만, 정말 이제 디자인에 대해서는 현대차가 기아차를 넘보지 못할 만큼 선을 넘은 듯 하다.

 

특히 중형차인 쏘나타와 K5의 디자인은 YF이후로 정말 극명하게 거꾸로 가는 디자인을 선보이고있다. 그렇다고 택시도 하지 않는다고해서 정말 DN 쏘나타는 현재 거리에서 거의 보기 힘들정도로 잘 보이지 않는다.

 

예전에 현대자동차 교육을 갔을때, 강사도 이번에 나올 쏘나타는 내부에서도 디자인의 심각성을 깨닫고 정말 괜찮게 나올 것이라고 했지만, 막상 뚜껑을 열었을때는 이게 뭔가 싶었다.

어쨌든 기아차는 특히 SUV 디자인은 거의 독보적이라고 할 만큼 아름답다. 적어도 내가 봤을때는 그러하다. 라인 자체가 너무나도 잘 빠져나온다는 느낌이다.

 

오늘은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쏘렌토 KNCAP에 관한 내용을 올려드릴려고 한다.

 

차량을 선택할때 꼭 사용자들이 봤으면 하는 충돌테스트는 내 생명과 우리 가족을 지켜줄 중요하 요소이기 때문에 확인을 한번 해보시고, 차량 구매하는데 디자인뿐 아니라 충돌성능 또한 구매하는 요건중에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음 하는 바램이다.


2020쏘렌토 KNAP 충돌테스트 결과-

 

쏘렌토는 KNCAP에서 1등급 무려 90점을 획득했다. 주요사양으로는 간략하게 차량 중량은 1,755kg이며 SUV이다. 

- 스마트스트림 D2.2엔진,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 - 차로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 하이빔 보조, 차로유지보조, 8에어백(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1열 센터 사이드, 잔복감지커튼, 1열 사이드), -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경사로 저속주행장치,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1열/2열 시트벨트 리마인더,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 타이어 임시수리장치(옵션) 드라이브와이즈 :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안전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후석 승객알림

 


2020쏘렌토 KNAP 안전도 종합평가-

최신 차량들은 이 '보행자 안전성'에 대해서 상당히 많이 신경을 쓴다. 그만큼 편의장치가 많이 늘어나고 있고, 차량 자체에 센서가 많이 달리긴 한다.

 

하지만 아직 KNCAP 규정은 아무래도 EuroNCAP보다는 법규가 약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저런 부분이 아직은 유럽에서도 보다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옵션에서 빠진다는 소리가 되기도 하고, 차량 자체의 법규에 맞춘 설계를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 충돌 안전성 전체 확인 하러 가기 클릭!!!

 

 


 

 

 

 

2020쏘렌토 KNAP 안전도 종합평가 영상확인

 


 

 

 

나 또한 차량을 구매할때, '디자인'만 보고 구매를 했었던 사용자로써,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알지 못했다. 적어도 내가 이런 일을 하기 전까지는 말이다.

 

하지만, 차량의 안전이 보이기 시작했고, 차량의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내 가족이 생기고 내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안전한 자동차'를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이제는 1순위로 꼽고 있다.

 

그만큼 자동차는 우리에게 편의도 주지만, 그만큼 위험한 흉기도 될 수 있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

 

당신은 차량을 구매할때 뭘 최고로 중점적으로 보시나요? 적어도 이 글을 보고 있을 당신만은 차량의 안전도를 제일 먼저 생각하고 고려하는 유저가 되셨음 하는 바램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