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기아차 모하비 마스터피스 '대형 SUV 귀환' 과연 어떨까?

by 몽상쟁이 2019. 9. 9.
반응형

기아차는 9월 5일 인천 중구 위치한 네스트 호텔에서 모하비 더 마스터를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하였다.

모하비 더 마스터피스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컨셉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로 사전에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낸 적이 있다.

기아차는 특정 능력이나 기술 전문성을 가지고 능통한 사람을 일컫는 '마스터'라는 단어를 모하비의 이름에 반영해서 정통 SUV로서 본질적인 특징을 갖고 독자적인 브랜드 자산을 이어온 모하비가 정말 SUV 시장을 선도할는 차량의 모델임을 표현하고자 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모습을 들어내다

1. 모하비 마스터피스 사양

최고출력 : 260PS

최대토크 : 57.1kgf.m의 V6 3.0 디젤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

복합연비 : 9.4km/l (18인치 타이어 기준)을 달성

안정적인 주행감을 더해주고, 든든한 프레임 바디와 새롭게 적용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리 (R-MDPS)가 적용됨.

또한 전좌석 4WD, 차동기어 잠금장치 및 저단기어와 함께 다양한 노면(MUD, SAND, SNOW)의 주행 환경에서도 각 상황에 맞게 차량 구동력을 발휘하는 '험로 주행 모드(터레인 모드, Terrain Mode)가 기본 적용되면서 도로 상황에 맞춰 최적의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후륜 쇼크업소버 각도 직립화, 후륜 서스펜션 구조 개선, 바디와 샤시를 연결하는 부위의 고무(바디 마운팅 부쉬) 강화 등 주행 진동 개선 및 요철과 험로 주행 시 후륜 충격 감소로 승차감을 더욱 극대화 하여 후석에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대쉬 패널 강성 보강, 히터 호스 개선을 통해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 가속 소음 및 진동을 개선해서 6기통 디젤 엔진의 정숙성을 한층 더 끌어 올렸다는 업계의 말입니다.


2. 모하비 마스터피스 안전 사양

1.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 재출발 기능 포함, SCC, Smart Cruise Control/0

2. 네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NSCC, 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

3.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Highway Driving Assist) 등 첨단 사양을 기본화 하고,

4.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Forward Driving Collision-Avoidance Assist)

5.차로 유지 보조(LFA, Lane Follwing Assist)

6.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Lane Keeping Assist)

7.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8.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Blind-spot Colision-avoidance Assist)

9. 운전자 주의 경고(DAW, Driver Attention Waring)

10. 하이빔 보조(HBA, High Beam Assist)등을 기본으로 적용했다고 합니다.

프리미엄 대형 SUV인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전장 4,930mm / 전폭 1,920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2,985mm의 차체 크기를 가졌으며 전면부는 웅장한 SUV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 볼륨감 있는 후드 케릭턱라인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표한하는 등 버티컬 큐브 주간 주행등, 첨단 이미지의 Full LED 헤드 램프로 정교함까지 잡았다.

 

 

 

 

 

테일 램프 디자인 강인함 그자체가 느껴진다.

모하비 더 마스터피스는 내장은 간결하고 넓은 수평 지향 구조로 디자인해 고급 세단과 같은 프리미엄한 공간을 연출하였고, 대형 화면까지 통해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하이테크한 고급스러움을 표현 하였다

디스플레이가 상당히 시원하다.

현재 새로 출시된 모하비 더 마스터피스는 새로운 기능들이 너무 많이 포함 되었고, 가격 또한 메리트 있게 나옴으로써 상당히 고객들의 목마름을 채워 줄거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디자인 정말 아무리 봐도 저는 대박이라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는 부분이고, 정말 기아차는 이제 디자인적으로는 확실히 현대차 보다는 앞서간다는 느낌을 받을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모하비 디자인도 정말 대박인 것 같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기본 가격들을 공유하면서 포스팅은 마치도록 합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판매가격 플래티넘 트림 4,700만원/마스터즈 트림 5,160만원 부터라고 합니다.(개별 소비세 3.5%기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