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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아우디 Q4 이트론 가격 주행거리 안전성 별 갯수!!!

by 몽상쟁이 2021. 9.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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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에서 컴팩트 순수 전기 SUV Q4 이트론을 온라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서 공개했다. 총 2가지 배터리와 3가지 구동 버전으로 구성의 라인업을 구성하였다.

 

아우디가 아우디 최초의 컴팩트 전기 SUV 아우디 Q4 이트론은 무탄소 배출 주행과 긴 주행 거리를 기본으로 일상적인 주행을 지원하고, 배터리가 액슬 사이에 위치해 낮은 무게 중심과 균형 잡힌 무게 분산으로 스포티한 주행과 정확한 핸들링, 탁월한 안전성을 자랑한다고 한다.

 

컨셉카의 진보적인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어서 넉넉한 실내 공간과 차량 내 오퍼레이션 시스템, 디스플레이, 보조시스템 등에 있어 사용자를 배려한 선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충분한 주행거리와 구동 시스템

 

아우디 Q4 이트론은 55kWh 및 82kWh 배터리 등 총 2가지 배터리와 엔트리급 버전, 미드 레인지 버전, 최상위 모델 등 3가지 구동 버전으로 구성하였다.

 

Q4 이트론에 장착된 소형 배터리의 에너지 용량은 55kWh고, 아우디 q4 이트론에 장착된 대형 배터리의 에너지 용량은 82kWh다. 

 

아우디 q4 35 이트론은 전기 모터 1대가 후륜을 구동하고, 출력은 각각 124kW(170PS)와 150kw(204PS)다. q4 40 이트론 경우 한 번의 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520km를 이동할 수 있다고 한다.

 

최상위 버전인 q4 50 이트론 콰트로는 전기 모터 2대가 탑재되어 있고 전기 사륜 구동을 지원한다. 220kW(299PS)의 최대 출력을 제공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2초, 최고 속도 180km/h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방 액슬의 모터는 높은 출력이나 강력한 그립이 필요할 때만 작동한다고 한다.

본 모델은 가정과 공공, 또는 아우디 네트워크 내에 설치된 충전소에서 완속(AC) 및 급속(DC)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 시 55kWh 배터리는 최대 100kW의 출력, 82kWh 배터리는 최대 125kW의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한다.

 

q4 이트론 같은 경우 디자인은 2019년 초에 선보인 컨셉카의 차체 라인을 양산 모델로 구현해냈다. 짧은 전방 오버행과 큼지막한 휠, 근육질 차체와 섬세하고 또렷한 라인으로 윤곽이 매끄럽게 다듬어져 있다.

 

아우디 q4 이트론의 경우 0.28보다 더 낮은 0.26의 항력 계수를 자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통해서 시인성을 강화하여 야간 또는 더 어두울 때에도 편리한 운전을 도와주고있다.

 

전환 가능한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처가 적용되어 운전자는 MMI 터치 시스템을 통해서 취향에 맞게 선택도 가능하다.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장착이되고, 디지털 계기판 제어가 가능한 매끄러운 터치 표면의 스티어링 휠이 새롭게 도입이 되었다.

아우디 Q4 이트론 & 스포츠백 크기
아우디 Q4 이트론 스포츠
아우디 Q4 이트론 스포츠
아우디 Q4 이트론 스포츠
아우디 Q4 이트론 스포츠
아우디 Q4 이트론
아우디 Q4 이트론

- 탄소 중립적인 생산

본 모델은 탄소 중립적인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독일 츠비카우의 공장은 친환경 전기를 사용하고, 배터리 셀 공급업체들은 생산 공정에서 녹색 전기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현 시점에서 배출 불가피한 이산화탄소는 TUV에서 인증한 기후 보호 프로젝트로 상쇄시키고 있다. 이런 프로젝트는 골드 스탠다드 재단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고, 아우디는 공급업체들과 함께 모든 자동차 프로젝트에서 책임감 있는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다.


- 아우디 q4 이트론 보조금은?

 

폭스바겐 전략 플랫폼 MEB을 통해서 생산중이며, 아우디, 세아트, 스코다 등 전기차에 공유 중인 플랫폼이다. 2021년 6월부터 유럽 판매를 돌입하였고, 스포츠백 모델은 9월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우디 Q4 35 이트론의 가격 : 41,900유로_(5,586만원)

아우디 Q4 40 이트론의 가격 : 47,500유로_(6,332만원)

아우디 Q4 50 이트론읙 가겨 : 52,900유로_(7,052만원)

 

아우디 Q4 이트론 스포츠백 트림의 가격은 각 2,000유로 더 높게 설정되었다고 하니 참고 바란다.

따라서, 국내 출시에 아우디 Q4 이트론 보조금 또한 6,000만원 이하로 책정될 경우 전액 보조금을 적용하고, 6,000만원 이상의 모델의 경우 정부 지원금에 절반만 지원받게 된다.

 

아우디 Q4 이트론 하이라이트

- 아우디 q4 이트론 충돌테스트 결과는?

아우디 q4 이트론 충돌테스트

 

아우디 q4 이트론 충돌테스트

아우디 q4 이트론 충돌테스트
아우디 q4 이트론 충돌테스트

▶ 아우디 Q4 이트론 유로앤캡 충돌테스트 결과 보러가기 클릭!!!

 

결과적으로 별점은 5개를 획득하였고, 영상에서도 확인하셨겠지만, 보행자 안전성면에서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 결과를 다 합한 결과값이 별 5개이기 때문에, 만족할만한 성과다.

 

컴팩트한 SUV 같은 경우 아이들의 안전성이 많이 떨어지는데 아우디 Q4 이트론 같은 경우 89%의 안전성을 자랑하고 있다. 

 

오늘은 아우디에서 출시한 Q4 이트론에 대해서 알아봤다. 점점 전기차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가격 또한 생각보다 높지 않아서 국내차량급과 차이가 없다는 생각이든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전기차 시대가오면 수입차를 많이 이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든다.

 

아무래도 A/S 부분이 가장 크게 작용하는데, 전기차를 생산하게되면 내연기관때보다는 잔고장이 적기 때문에 A/S 문제도 그렇게 크게 작용하지 않을을 것으로 판단된다.

 

배터리 가격이 떨어지는 순간 차량의 가격 또한 많이 무너질 것으로 판단되고, 그때를 기다리는 유저들도 상당히 많이 보일 것으로 판단된다.

 

앞으로 테슬라뿐 아니라 많은 완성차에서 어떤 전기차의 모델들이 양산되고 판매될지 기대를 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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