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아이폰 위젯 사용하기 및 추가하기 4가지 방법!!

by 몽상쟁이 2021. 10. 19.
반응형

아이폰 위젯을 사용하면 즐겨찾는 앱에서 제공하는 적절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14에서는 홈 화면의 위젯을 통해 즐겨 찾는 정보를 간편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는 홈 화면이나 잠금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쓸어넘겨 오늘 보기에서 위젯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홈화면

홈 화면에 위젯 추가하기

1. 홈 화면에서 위젯 또는 빈 영역을 앱이 흔들릴 때까지 길게 터치합니다.

2. 왼쪽 상단 모서리에서 추가 + 버튼을 탭합니다.

3. 위젯을 선택하고 세 가지 위젯 크기 중에서 선택한 다음 '위젯 추가'를 탭합니다.

4. '완료'를 탭합니다.

 

오늘 보기에서 위젯을 추가할 수 있고, 오늘 보기에서 빠른 동작 메뉴가 열릴 때까지 위젯을 길게 터치한 다음 '홈 화면 편집'을 탭합니다. 

 

해당 위젯이 홈 화면에 나타날 때까지 화면 오른쪽 가장자리로 드래그한 다음 '완료'를 탭합니다.

 

오늘 보기에 '위젯' 추가하기

1. 오늘 보기에서 위젯 또는 빈 영역을 앱이 흔들릴 때까지 길게 터치합니다.

2.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추가 + 버튼을 탭합니다.

3. 아래로 스크롤하여 위젯을 선택한 다음 세 가지 위젯 크기 중에서 선택을 완료합니다.

4. '위젯 추가'와 '완료'를 차례로 탭합니다.

 

'위젯' 편집하기

IOS 14에서는 위젯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날씨 위젯을 편집하여 사용자의 현재 위치나 다른 위치의 일기예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위젯을 길게 터치하여 빠른 동작 메뉴를 엽니다.

2. 위젯 편집 i 아이콘을 탭합니다.

3. 필요한 사항을 변경한 후 위젯 바깥쪽을 탭하여 종료합니다.

 

즐겨찾는 위젯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위치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위젯이 흔들릴 떄까지 길게 터치한 다음 화면에서 위젯의 위치를 옮기면 됩니다.

아이폰 위젯 설정화면

'위젯' 스택 사용하기

IOS 14에서는 위젯 스택을 사용하여 홈 화면과 오늘 보기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택을 사용하거나 위젯 스택을 직접 생성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택 생성하기

스마트 스택은 사전에 구성된 위젯 모음으로, 사용자의 위치, 활동 또는 시간과 같은 요소를 기준으로 적절한 위젯을 표시해 줍니다. 

 

스마트 스택은 위젯을 자동으로 전환하여 하루 중 시간의 변화에 따라 가장 관련성 높은 정보를 보여주며, 스마트 스택을 생성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홈 화면 또는 오늘 보기의 영역을 앱이 흔들릴 때까지 길게 터치합니다.

2.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추가 + 버튼을 탭합니다.

3. 아래로 스크롤하여 '스마트 스택'을 탭합니다.

4. '위젯 추가'를 탭합니다.

 

나만의 위젯 스택 생성 및 위젯 스택 편집하기

1. 홈 화면 또는 오늘 보기 앱이나 빈 영역을 앱이 흔들릴 떄까지 길게 터치합니다.

2. 특정 위젯을 다른 위젯 위로 드래그 합니다. 위젯을 최대 10개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3. '완료'를 탭합니다.

 

편집하기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위젯 스택을 길게 터치합니다.

2. '스택 편집'을 탭합니다. 여기에서 그리드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스택에 있는 위젯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전환'을 켜 하루 중 시간의 변화에 따라 가장 적절한 위젯을 IOS에서 표시하도록 하거나 위젯을 왼쪽으로 쓸어넘겨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3. 완료되면 X 아이콘을 탭합니다.

** 스마트 스택을 사용하거나 나만의 위젯 스택을 생성하려면 IOS 14가 꼭 필요합니다.

 

위젯 제거하기

1. 제거하려는 위젯을 길게 터치합니다.

2. '위젯 제거'를 탭합니다.

3. '제거'를 다시 탭하여 확인합니다.


IOS 14 위젯 아이폰 꾸미기

 

아이폰 위젯 꾸미기 영상

위젯 꾸미기 같은 경우, 글로 설명하는 것 보다는 영상으로 확인하면서 설정하는게 나아보여 영상을 발췌해왔고, 보시고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IOS 14 위젯 꾸밀 때 함께 사용하면 좋을 위젯 앱

 

1. Widgetsmith 위젯 스미스

2. Widgeridoo

3. Sticky Widgets

4. Pixel Widget

5. Photo Widget

6. Todoist


최근 아이폰13이 출시되어 또 한번 아이폰빠들의 기분좋은 하루하루가 되고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필자 같은 경우 기기에 대한 욕심이 그렇게 없다보니, 아직 최근에 나온 아이폰에 대한 욕심이 그렇게 생기지 않네요.

 

지금은 폴더블폰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다보니, 애플쪽에서도 아마 폴더블폰 시장에 뛰어들게 되면 스마트폰 시장의 또 다른 불을 지펴질 것이라고 생각되어 지네요.

 

위젯 설치하는 법과 꾸미는 법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하는 바램이고, 코로나19 항상 조심히 하시고 개인위생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