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핫 이슈/관심뉴스

이근대위 누구길래 도대체?

by 몽상쟁이 2020. 10. 13.
반응형

도대체 '이근대위'라는 사람이 누구길래 이렇게 포털사이트가 뜨거운지 몰라서 한번 찾아봤다. 나만 알고 있으면 안될 것 같아서 글을 쓰게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알았음 해서 큐레이터 역할을 자처했다.


일단 이근대위라는 사람이 누구인지 한번 알아보자.


1984년 3월 22일생으로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신체는 175cm며 현재는 군사 컨설턴트와 유튜버 그리고 방송인으로 활약중이다.


학력은 존F. 케네디 카톨릭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버지니아군사대학까지 졸업했다. 병역은 한국 해군 특수전전단 대위로 전역했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수는 76만명에 이른다고 한다.



1.이근대위 그는 누구인가?

한국에서 태어났다 생후 1개월때 부모와 함께 외국으로 이민했고, 3살 때부터 미국에서 자랐다고 한다. 뉴욕 주 퀸스 프레쉬 메도 우에 살았던 그는, 처음으로 네이비 씰과 군인을 꿈꾸기 시작했다고 한다.


백인만 득실댔던 초등학교를 다니면서 많은 '인종차별'을 당했고, 강한 사람이 되고 싶어 이런 저런 자료를 찾아보던 중에 '네이비 씰'을 다룬 책을 읽고 매료되었다고 한다.


6살 때부터 수영을 배웠고, 고등학교 때는 수영 국가대표까지 뽑혔다고 한다. 한 때 전미 16위권 내에 오르기까지 했다고... 

주니어 ROTC 대대장이기도 했다. 미국해군사관학교에 지원할려고 했지만, 미국 시민권자가 아니어서 지원 자격이 없었다고 한다.


대학생 때는 마이클 펠프스와 수영 경기를 치른 적도 있다고 한다. 2005년 고려대학교의 교환학생이었는데, 이때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고 검도 동아리에 들어가고 친구와 술도 마시는 등 대학생활 가운데 가장 즐거웠던 기간이었다고 그는 회상했다.


2006년 버지니아군사대학을 졸업하고 가족과 함께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한다. 



2.그의 현역생활

한국의 UDT/SEAL에 지원하기 위해 2007년 한국 해군사관후보생(OCS) 102기로 입대했다. 4개월 후에는 소위로 임관했다. 선서식을 하면서 처음으로 내 나라, 정체성이 생겼다는 느낌을 받고 자랑스러웠다고 한다.


해군사관후보생 시절 상위권 성적으로 임관하고 당시 최고 구축함인 문무대왕함으로 인사명령을 받았고, 함정근무 중 UDT/SEAL에 지원하여 54-1기로 차석 수료를 했다.


UDT/SEAL에서 중대장으로 부임 후 최우수 특수전 장교 상장을 받았다. 특수임무대대에서 대테러 전문성을 갖고 소말리아에 파병되어 검문검색 작전에 팀장으로 참여했고, 그 공으로 여러 표창을 받았다고 한다.


2014년 장기자(2009년 장기 선발)를 위한 5년차 전역기회에 지원서를 내기로 결정하고 전역했다.



3.전역후 생활

이후 특수전 전문성을 활용해서 2015년 세계전술대회 '어반쉴드'를 위한 국가대표팀 경찰특공대를 교육시켜서 35개팀 중 8등까지 할 수 있게 도왔다고 한다.


전술교관으로 유명해져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전술 교관으로 유명해져서 인정받는 전술 교관으로 활동하고 있고 특수전부대에서 고공강하도 교육하고 있다.



현재 그는 채무논란, 가짜 경력 의혹, 성추행 처벌 전력 등 여러 구설수에 오르면서 곤욕을 치르고 있다. 그가 속해 있었던 민간 군사전략컨설팅회사 무사트(MUSAT)는 이근 대위는 지난 8월 1일부로 자진 퇴사 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개인 한명이 많은 것을 흐리고 다니면 대중들에게는 많은 피해가 갈 것입니다. 본인만의 문제는 아니라는 것이죠. 최근 어린 친구들도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기 때문에 분명히 어른으로써의 행실은 바로 하고 다녀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어떤게 사실이고 어떤게 진실인지는 궁금하지 않지만, 분명한건 그만큼 유명해지만 자신의 과거 행실들이 낱낱이 파헤쳐지는 사회이니 조심하는 건 맞다고 보여집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기사내용으로 큐레이터 역할하러 오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라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