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핫 이슈/ESPORTS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맵이 작다?

by 몽상쟁이 2020. 10. 23.
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을 좋아하는가? 나 또한 즐겨했었지만, 지금은 주식공부가 좋아서 잠시 내려놓은 상태지만, 물론 대회나 이런 영상은 챙겨보고 있다.


과연 롤_(이하 리그오브레전드)가 스마트폰으로 가능할까 생각했었는데, 현실이되었다. 10월 28일 출시를 앞두고 있고, 과연 어떻게 게임이 진행될 것이고 구현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콘솔 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나온다고하니 정말 롤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수가 없다. 스킬이나 이런 연계 플레이가 잘 될지도 의문이기는 하다. 과연 컴퓨터만큼 자연스러운 컨트롤이 가능할지 궁금하다.


그럼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관련해서 어떤 소식이 있는지 제대로 파헤쳐보자.



1.게임 요구 사항

사양
최소(Android / iOS)
운영체제
Android 4.4 / iOS 9 이상
메모리
1.5GB RAM / 2GB RAM
CPU
1.2GHz 쿼드코어 / 1.8GHz 듀얼코어(Apple A9)
GPU
PowerVR GT7600 / PowerVR GT7600



2.게임 이모저모


AOS 게임처럼 게임 진행 속도가 매우 빠르다고 한다. 조작 체계 등 원작과 구성이 다른 부분 때문에 일부 챔피언이 필요에 따라서 약간의 변화를 거쳤다고 한다. 하단은 게임 플레이 경험에 대한 PC원작과의 차이점을 설명해보겠다.


- 초당 충전 골드는 4골드로 설정

- 미니언 웨이브는 각각 근접, 원거리 미니언에서 한 개 줄어서 총 4마리

- 대포 미니언 웨이브 시에는 원거리 미니언이 추가로 하나 줄어서 똑같이 4마리로 조정

- 일정 체역 이하의 미니언을 처치하면 획득 골드가 증가한다.

- 미니언에도 일정량의 어시스트 골드가 존재한다.


- 파랑팅과 빨간팀 양팀 모두 시점이 좌하단에서 우상단으로 향한다.

-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원작에서 탑과 바텀으로 불리는 곳은 각각 내셔 남작 공격로와 드래곤 공격로로 부른다.

- 맵 형태는 원작과 비슷하나 전체적으로 크기가 약간 작고, 챔피언의 크기는 커졌다.

- 포탑의 체력은 기본 3000이며, 포탑 방패도 3칸으로 감소했다.

- 억제기와 넥서스 포탑이 존재하지 않으며, 기지 포탑이 억제기 역할을 겸하도록 변경되었다. 또한 넥서스가 포탑처럼 공격을 하도록 변경 되었다.


- 최대 레벨이 18에서 15로 감소시켰고, 궁극기 습득 레벨도 6 / 11 / 16에서 5 / 9 / 13으로 변경됨.

- 게임의 수익 모델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스킨 판매를 위주로 한다고 한다.

- 스펠 점멸 쿨타임이 2분 15초로 줄었다.

- 탈주나 자리를 비웠을 시 처벌이 크다. 1번 탈주 시 1시간 정지, 2번 탈주 시 12시간 정지가 부여됨.

※ 추가 정보를 알고 싶다면, 옆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자!!! ▶ 와일드리프트 관련 링크 보기 



이제는 PC가 아닌 모바일과 콘솔로 즐길 수 있는 롤이 시작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은데, 과연 PC에 많이 적응이 되어있는 유저들에게 얼만큼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가 궁금해진다.


라이엇이 참 트렌드에 맞게 게임을 잘 개발하고 있다는 생각을 한다. 스타크래프트가 영원할 것 같았던 시대처럼 현재 우리는 '롤'이라는 게임의 시대에서 살고있다. 당장은 이 뜨거운 열기가 쉽게 식을 것 같지는 않다.


벌써 10주년이 넘었는데도 아직 부동의 게임 1위를 고수하고 있기때문이다. 10월 28일 또 다른 신화가 탄생할 것인지 아니면 PC게임보다 못 미치는 게임으로 전락하고 말지는 두고볼 일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