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통근버스와 셔틀버스 이용시간 알아보자!!

by 몽상쟁이 2021. 1. 14.
반응형

직장생활을 하면서 항상 타고 다니는게 바로 '통근버스'이다. 아무래도 회사규모가 조금 있으면 통근버스가 다닐 것이고, 그렇지 않은 회사같은 경우는 개인 차량을 이용해서 출근을 해야한다.


특정 지역에서 목적지로 이동하는 버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같다. 셔틀버스의 운영의 경우는 앞서 설명한대로 직접 회사에서 운영하기도 하지만, 

전세버스 업체와 계약을 맺고 차량을 빌려 쓰기도 한다. 운전기사를 고용하고 차량을 구입, 관리하는 것도 비용이 들어가므로 경우에 따라선 그냥 업체에게서 빌려 쓰는게 더 싸게 먹힐 수 있기 때문이다.




셔틀버스의 종류-


1) 기업 셔틀버스

기업, 학원, 스포츠센터, 병원에서 운영하며 정류장을 경유하고 도착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이런 서비스를 추가하는 경우는 수요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될 경우이고 수요가 많지 않은 곳은 소규모로 직통하는 형태로 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2) 호텔 셔틀버스

호텔, 리조트에서 투숙객을 위해서 비정기적으로 맞춤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고, 일부는 정기적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는 곳도 있다. 서울 워커힐호텔이 대표적이다. 


3) 장애인 셔틀버스

지역 복지관에서 운영하며 지자체에서 복직관과 계약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장애인들의 차량 탑승 편의를 위해 저상버스를 주로 투입된다.




장애인 노약자 무료셔틀버스-



- 전화번호 : 02-3423-5874

- 이용대상 :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이동약자(보호자도 동반 이용가능)

- 운행시간 : 7:30 ~ 17:21(월~금)

- 운행노선 : 수서동 - 압구정동 - 수서동 - 강남구청 - 수서동 - 세곡동


강남세움복지관(02-2184-8707)



<2호선 시간표>

<3호선 시간표>



각 시도별 장애인 셔틀버스 안내가 잘 되어있으니, 한번 검색해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곳에 운영을 하는지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다.


전세버스 운영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다.

홈페이지 각 항목이용시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가입을 하셔서 이용하셔야 한다.


최근 직장에서 전세버스를 많이 이용하는 곳이 보이는 듯 하다. 아침 출근길에 보면 관광버스지만 조수석 앞에 보면 어떤 회사 이름을 걸고 다니는 버스들이 많이 보이기 때문이다.


이런 것들이 모다 전세버스라는 소리다. 전세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 비교견적 사이트를 공유드리니 참고 바라며, 효율적인 계약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