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핫 이슈/관심뉴스

비트코인 시세 거래소 알고 거래하자!!

by 몽상쟁이 2021. 2. 10.
반응형

최근 비트코인의 기세가 뜨겁다 못해 난리도 아니다. 왜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걸까? 유동성 때문일까? 그건 비토코인을 매수하는 사람마다 물어볼 수도 없는 노릇이다.

 

하지만 분명한건 정말 이 유동성이 비트코인까지 갔다고 보는게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다. 금일자 테슬라 오너인 일런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1조 7천억이나 매입했다는 뉴스가 뜨자 5천만원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다.

비트코인 시세 거래소 정보

현재 글 쓰는 지금 이 시간 다시 4천9백만원대에서 꾸준히 유지중인 것으로 보인다. 정말 대단한 기세가 아닐수가 없다. 코인으로 테슬라 차량까지 판매한다고 하니 정말 꿈 같은 말이 아니라는 생각도 들고, 이래저래 참 머리가 복잡해지지 않을 수가 없는 노릇이다.

 

 


1.디지털 화폐 현실화?

전 세계적으로 CBDC 즉, 디지털화폐 개발을 하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있는가?

CBCD란_(Central Bank Digital Currency)라고 한다. 특히 현금이 이용이 크게 감소하거나 금융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일부 국가에서는 중앙은행이 CBDC 발행실험에 나서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알려져있다.

 

▶ 디지털 화폐 CBDC 관련 문서 확인하러 가기 클릭!!!

 


2.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 개발자로 알려진 '사토시 나카모토'는 전자화폐를 디지털 서명의 체인으로 정의했다. 코인 소유자는 이전 거래 내역과 다음 소유자의 공개 키와의 해쉬 값을 맨 뒤에 붙인다. 돈을 받은 사람은 앞 사람이 유효한 소유자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확인해보자.)

 


3.비트코인 수수료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수수료는 총 3가지이다. 거래소에서 물리는 환전 수수료, 거래 수수료와 비트코인 네트워크 자체에서 무는 송금 수수료이다.

 

원화 또는 달러와 비트코인을 서로 바꾸는데 드는 환전 수수료는 보통 출금시에만 물리고, 입금시에는 물리지 않아 그냥 출금 수수료로 부르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은행 가서 원화를 엔화로 바꾸거나, 엔화를 원화로 바꿀 때 드는 수수료랑 같다고 생각하면 편할 것이다.

 

- 거래 수수료는 비트코인 거래시 거래소에서 물리는 수수료로 비트코인을 팔거나 살 때, 모두 부과된다. 증권회사에서 주식 거래할 때 내는 수수료라고 생각하면 된다.

 

- 송금 수수료는 비트코인 전송시 채굴자에게 주는 수수료로, 거래소를 안 통하고 Electrum이나 Bitcoin Core를 사용해서 직접 송금해도 내야하는 수수료이다.


4.비트코인 시세 실시간

https://kr.investing.com/crypto/bitcoin/chart

 

Bitcoin - 비트코인 차트 - Investing.com

라이브 Bitcoin - 비트코인 가격 차트를 살펴보고 Bitcoin - 비트코인 가격 변동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kr.investing.com

인베스팅 사이트에서 직접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현재 2월 9일 저녁기준으로 비트코인 시세는 

비트코인 시세 현황 2월 9일기준

워낙 급등 급락을 반복하는 놈이기 때문에 항상 매수할때는 조심해야 할 것이다. 정말 주식이라고 생각하고 매수했다가는 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정말 순식간이기 때문에 항상 경계를 놓치 말아야 할 것이다. 

 

매도하는 순간까지 끝까지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매수, 매도를 하시기 바란다. 지금의 시장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알 수는 없으나 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수익을 내기를 바란다.


5.비트코인 거래소

글로벌 거래량 상위 5개의 국내 거래소를 나열하면 5가지 정도의 거래소가 존재한다. 아래 표를 참조바란다.

비트코인 거래소 5곳
미국 거래량 상위 5곳

이곳 외에도 전 세계에서 유명한 거래소가 있으니 아래 사이트를 참고 바란다.

▶ 비트코인 거래소 사이트 확인하러 가기 클릭!!!


전 세계는 지금 어떻게보면 화폐에 대한 과도기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미국의 달러 기축통화의 위엄도 점점 힘이 빠지는 모양세이기도 하다. 중국의 디지털화폐는 현재 사용중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의 이런 행폐를 전 세계적으로 두고 볼 수 는 없는 입장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환율이라는 감옥에 갇혀 주식에도 영향을 받고있고, 모든 수출, 수입부분까지 제재를 받는다. 어쩔수 없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가 그러한 상황이다.

 

TV에서 각 세계적으로 디지털 화폐 즉, 앞서 설명한 CBDC 개발은 80%까지 진행되었다고 한다. 이렇게 되면 후손들은 '종이화폐'를 구경하지 못하는 세대들도 나올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 어떠한 화폐개혁이 일어날지 알수는 없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변화가 화폐개혁까지 가게되는 시대로 발 빠르게 만든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든다.

 

다들 미래에 대한 준비를 잘 하시길 바라며, 항상 그런 일은 있을수 없어 생길 수 없어 하는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오픈 마인드로 모든걸 받아 들일 수 있는 생각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