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샐러드 코우슬로 샐러드로 건강 챙기자!!!

by 몽상쟁이 2021. 3. 7.
반응형

많은 요즘 젊은 친구들은 인스턴트에 상당히 많이 노출되어있다. 우리 아이들만 하더라도 그렇다. 최대한 안 먹인다고 하는데 쉽지가 않다.

 

일단 어른부터 끊어야 애들도 주지 않을텐데 말이다. 요리가 귀찮고 쉽고 편리하게 시켜먹을수 있으니 어쩔수가 없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최대한 횟수를 줄이는게 최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든다.

 

그렇다보니 어렸을때부터 고도비만, 성 조숙증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 같다. 필자 또한 밀가루를 최대한 먹지 않을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몸의 변화를 알아가고 싶고, 꾸준히 지켜볼 생각이다. 해서 찾아낸게 바로 '샐러드'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쉽게 요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샐러드 출처 픽사베이

최근 혼자사는 사람들이 많은데, 혼자 사는 사람들도 이제는 주문요리가 귀찮은지 자신의 건강을 생각해서 직접 해먹는 요리를 많이 연구하는 것 같다.

 

물론 요즘은 검색하면 안나오는 레시피가 없기 때문에 더더욱 요리 해먹기가 좋기 때문이다. 그럼 오늘은 샐러드가 언제부터 생겼고, 코우슬로 샐러드 요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샐러드란?

서양 요리들 중 간단한 버무림 음식류를 일컫는 이름이다. 기본적으로 채소를 드레싱 등과 버무려 먹는 이미지가 강하다. 버무려 먹기만하면 뭐든 샐러드가 되기 때문에 후술하듯 생채소는 한줌도 안들어간 샐러드도 많다.

 

채소를 드레싱해서 먹는 인식이 강한데 이는 특정 종류의 샐러드만 접한 아시아권에서 한정적으로 바라본 시각이다. 물론 초창기의 샐러드는 정말 그런 음식이 맞았다고 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채소뿐만 아니라 다른 재료들이 같이 들어가는 경우도 많고, 베이컨을 넣기도 하고, 삶은계란등 많은 요소들이 같이 들어간다.


대표 샐러드-

- 감자 샐러드

- 그린 샐러드

- 시저 샐러드

- 인살라타 카프레제

- 살라드 니스와즈

- 살라드 리요네즈

- 호리아티키 살라타

- 숍스카 샐러드

- 에즈메 살라타

- 코울슬로 

- 샐러드 올리비예

- 사라다

- 치킨 샐러드

- 콥 샐러드


샐러드 황금 공식-

샐러드 황금공식 출처 나무위키
샐러드 황금공식 출처 나무위키

샐러드를 빵 사이에 끼워먹으면 샌드위치가 되기 때문에 샌드위치 전문점은 샐러드를 같이 취급하는 곳도 많다. 서브웨이가 대표적이라고 하겠다. 

 

그럼 대표적으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코우슬로 샐러드 레시피'에 대해서 한번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테니 불타는 금요일 치맥만 먹지 마시고, 샐러드도 같이 먹어보는 건 어떨까?


코우슬로 샐러드 레시피-

- 재료

양배추 1/4개 / 파프리카 1/3개 / 캔옥수수 5T

 

- 양배추절일때

식초 2T / 설탕 1T / 소금 1/3T

 

- 양념

마요네즈 4~5T / 식초 3T / 설탕 1.5T / 소금 1/4T / 후추 2번톡톡


1) 양배추(작은사이즈)1/4개,파프리카1/3개를 준비하면 된다.

 

2) 양배추는 원하시는 크기로 잘라서(너무 잘게는 자르면 버무릴때 망가질 수 있으니 잘게는 자르지 마세요.)

    식초2스푼,설탕1스푼,소금1/3스푼 넣어 뒤척인후 15분동안 절여 주면 됩니다.

 

3) 15분쯤 되면 요렇게 양배추의 힘이 살짝 없어지면, (양배추를 미리한번 절이시면 양배추에도 간이 베어 더맛나고 보관해두고 드실때도 국물이 한강이 되지 않는답니다.)

 

4) 양배추를 물에 여러번 씻어 채에 바쳐 물기를 뺍니다. 저는 파프리카도 작게 썰어서 같이 헹궈 물기를 빼줬어요

 

5) 볼에 물기뺀 양배추랑 파프리카 담아서 캔옥수수 5스푼(생략가능)넣고 식초3스푼,설탕1.5스푼,소금1/4스푼,후추2번톡톡 합니다.

 

6) 마요네즈 4~5스푼 넣어서 야무지게 정준하처럼 비벼 주시면 끝!!! 바로 드시는 것보다 냉장고에 30분정도 넣어 두셨다가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7) 냉장고에 넣어두고 한시간뒤에 담은건데 한번 절였는데도 물기가 적당히 딱좋게 생깁니다.

   한번 미리 절이시면 양배추가 뻣뻣하지않아 따로 놀지않고 사먹는 맛처럼 빠른시간에 간이 쏙 베입니다.

 


최근 주식투자로 많은 사람들이 너도나도 부자가 되고 싶어서 현안이 되어있는 와중에 건강을 챙기는 사람은 얼마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미국의 투자 대가인 워렌버핏의 현재 나이는 1930년생 90세입니다. 그가 왜 부자가 될 수 있었느냐? 좋은 주식을 사서 오랫동안 자신의 건강을 지키면서 기업과 함께 성장을 했기 때문입니다.

 

내 몸이 재산이고, 내 몸이 전부입니다. 결국 아무리 돈이 많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건강을 지키지 못하면 벌지도 쓰지도 못하고 죽을 것입니다.

 

역설적으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부자가 되고 싶으시다면 건강부터 챙겨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