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롯데캐슬드메르 경쟁률 실화임?

by 몽상쟁이 2021. 3. 29.
반응형

우리나라는 아직 부동산으로 재미를 보는게 좋은듯 하다. 꺼질듯하면서 꺼지지 않는 부동산의 열기는 부산캐슬드메르에서도 이어지고 있는 모습을 보면 말이다.

 

부산항과 부산항대교는 물론 부산 도심까지 조망할 수 있는 단지가 분양에 나서면서 집중이 되고있기 때문.

롯데건설이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부산항 재개발사업지 D-3블록에서 공급하는 '롯데캐슬 드메르'가 바로 그것이다.

 

지하 5층 ~ 지상 59층, 2개동 규모이며, 전용면적 45~335㎡ 총, 1,221실로 구성이 되어있다고 한다.

이 단지는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고 한다. 그래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또 개별등기가 가능하고, 주택이 아닌 숙박시설로 분류되기 때문에 전매에서도 자유롭다고 한다. 대출 규제도 적용되지 않는다.

 

청약은 아래 공식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총 4개군으로 나뉘어 진행이된다. 

1군(45~46㎡), 2군(71㎡), 3군(90~91㎡)의 경우 100만원, 4군(314~335㎡) 500만원의 청약 신청금이 각각 필요하며, 각 군별 1건씩 청약 접수가 가능해, 1인 기준 최대 4건의 청약이 가능해진다.

 

단 동일인이 동일군에 중복 청약은 할 수 없다. 분양 일정은 17~18일 시작으로 20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23일부터 27일까지 정당 계약이 진행된다고 한다.

 


부산롯데캐슬 드메르 야경 조감도

단지가 2동밖에 되지 않지만 정말 위치가 어마어마한 위치라서 그런지 조감도 자체에서도 아우라가 느껴진다. 

최고 높이 213m의 초고층 랜드마크로 들어서면서 각 타입별로 다양한 조망을 확보해 프리미엄 기대감이 높기 때문이다. 

 

- 단지 내 51층에 설계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에서 부산 바다 조망을 영구적으로 누릴 수 있는 장점

- 저층 세대 숙박고객들도 51층의 인피니티풀을 비롯해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

- 호텔식 서비스를 도입하여 쾌적하고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한 것도 특징

- 컨시어지서비스를 비롯해, 조식서비스, 홈런드리, 홈플랜팅, 하우스키핑, 아이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 입주는 2025년 8월 예정이라고 한다.

- 견본전시관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 1522에 마련되어있다고 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고 한다.


경쟁률은 무려 356대 1로 전 타입이 마감됐다고 한다. 27알뷰토 4월 2일까지 견본전시관에서 당첨자 계약을 진행한다고 한다. 

- 계약 조건 :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다.

- 1차 1천만원(4군 5천만원), 을 납부한 뒤 1개월 이내에 2차 잔여 계약금으로 분납하면 된다.

- 중도금(60%)은 무이자 혜택을 지원해 수요자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계약시 주의사항 영상을 함께 보시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필자는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인데, 부동산은 아무래도 쉽지 않은 초기자금때문에 부담이 많이 가는게 사실이고, 성격상 맞지 않아 하지는 않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청약에 들었고, 관심이 집중됐던 만큼 거래 잘 하시고, 아무쪼록 손해보는 투자를 안하셨음 하는 바램이네요. 전 세계적으로 돈이 풀리다보니, 돈은 갈때가 없고 부동산, 주식시장에 계속해서 몰리는 듯 한 느낌입니다.

 

레버리지 사용시 정말 조심하시기 바라며, 연준에서 아직 테이퍼링이나, 금리를 올릴 생각은 없다고 하지만, 돈을 천문학적으로 푼 만큼 인플레이션은 시작되었다는 말이 많습니다.

 

어쨌든 최근 주말에 나들이를 나가다보며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코로나에 대한 면역이 생겼는지, 그냥 마스크만 잘 끼면 된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들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 위생 철저히 하시고, 꼭 코로나가 잡힐때까지는 조심 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