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김수미 석박지 쉽게 만드는 꿀 TIP!!

by 몽상쟁이 2021. 4. 2.
반응형

요즘은 정말 요리하기가 편하다. 조금만 찾아봐도 백종원 레시피다 김수미 레시피다가 다 나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누구나 같은 재료를 쓴다고해서 항상 같은 맛은 나지 않는 것 또한 신기한 일이다.

 

이렇듯 요리는 쉬우면서도 쉬운게 아닌게 요리라는 생각이든다. 많이 하면 할수록 또 느는게 요리이기 때문에 항상 많이 나온 레시피대로 요리를 해보시는게 중요하고, 꾸준히 노력하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듭니다.

김수미 석박지

하루 하나씩의 레시피는 못해보더라도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만 괜찮은 레시피 자기껄로 만들면, 한달에 4가지 일년이면 40가지 요리가 자신의 것이 된다는 생각만하고 한번 열심히 요리 해보시기 바랍니다.


김수미 석박지 만드는법 재료-

- 재료 : 무 큰것 1개 / 쪽파 3줌

- 무절이기 재료 : 소금 2.5큰술 / 설탕 2큰술

- 양념 : 찹쌀풀 4큰술 / 고춧가루 5큰술 / 액젓 3큰술 / 매실액 2큰술

           / 다진마늘 1큰술 / 생강가루 1/2큰술 / 설탕 1/2큰술


김수미 석박지 만드는법-

1) 무는 어슷썰기 해서 소금 2.5큰술, 설탕 2큰술을 넣고 3시간 정도 절여준다.

김수미 석박지 조리법

2) 찹쌀풀은 물 반컵에 찹쌀가루 1큰술을 넣어서 끓여 식혀주시구요. 절여진 무를 손으로 휘어서 사진처럼 유연하게 휘어지면 다 절여진걸로 생각하시면된다.

김수미 석박지 조리법

3) 이제 절여진무의 물은 다 따라버리시고, 고춧가루를 무에 넣고 색을 고르게 입혀주세요. 찹쌀풀에 나머지 양념을 다 넣고 잘 섞은 뒤 무에 섞어주시면 완성!!!

김수미 석박지 조리법

 

김수미 석박지 조리법


요리가 너무 간단해서 조금 놀라셨을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이렇게 후딱 만들어서 3시간 뒤에 라면이나 떡국 같은걸 만들어서 같이 드시면 너무나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요리는 이렇게 간단한 것 부터 해나가시면 된다. 그러면  자신감도 생기고, 앞으로 한발짝 더 나아갈 수 있는 힘이 생기기 때문이다.

 

결국, 조그마한 성취감을 느끼시는게 가장 중요하고, 그것을 꾸준히 이어간다는 생각으로 요리를 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항상 행복한 요리 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셨음 하네요.

반응형

댓글